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9곳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9곳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을 가는 건 당분간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 먼 지역으로 1박 2일 여행을 가는 것도 조심해야할 시기,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가까운 곳으로 하루 나들이를 다녀온다면 주중에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힐링의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유럽여행을 간 기분을 낼 수 있는 곳들도 있고, 서울근교 단풍명소 드라이브 코스도 많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여행할 수 있는 넓은 면적으로 가족과 함께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다녀온다면 가는 계절을 아쉽지 않게 보내줄 수도 있겠습니다.  




 예술작품 가득한 안양예술공원

안양 석수동의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이란 지명의 기원이 된 1100년 전 안양사 절터에 조성된 공원으로 삼성산과 관악산 사이 계곡 약 2㎞ 안에 공공예술작품이 보석처럼 흩뿌려져 있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선인들의 흔적부터 현재를 함께 살아가는 예술가의 작품까지 엿볼 수 있으며 대가들의 예술 작품으로 치장된 계곡이라는 수식어도 붙어있습니다.



각국 작가들의 작품이 줄줄이 이어져서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으며 김중업건축박물관, 안양역사박물관 등도 지척에 있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둘러볼 곳이 모여있습니다. 




 백운호수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백운호수는 주변에 맛집, 카페 등이 많아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 데이트 코스,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입니다. 호젓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호수를 보며 운치있고 고급스러운 라이브 카페 등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힐링의 순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백운호수는 멀지 않아 힐링도 하고 보양식도 먹고 올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의왕 백운호수에는 생태 탐방로가 나무 테크길로 놓여있으며 총 길이는 3km로 누구나 부담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이천 설봉공원에 느끼는 도자기 예술마을

이천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는 거대한 노천 갤러리 같은 곳으로 200여곳에 달하는 크고 작은 갤러리와 도자 공방 등이 마을을 이루고 있어 힐링을 겸하면서 호젓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같은 듯 다른 문화공간들을 차례로 돌다 보면 도자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가 꺼려진다면 건축물 구경만 하는 것도 즐거운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도자예술마을 인근의 설봉공원도 예술 작품 속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설봉호수를 끼고 이천세라피아(옛 세계도자센터), 월전미술관, 국제조각공원 등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하루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위례성길

송파구 위례성길은 이 지역이 백제의 도읍지였던 위례성으로 추정된 데서 이름 붙여진 곳으로 몽촌토성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례성길이 시작됩니다. 위례성길과 올림픽공원 남문 쪽 담장 사이의 인도에 샛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약 1300여 그루를 볼 수 있는 가을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으로 유명하지만 코로나 시대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바람이 불어 은행잎이 우수수 떨어지기면, 황홀할 만큼 장관이며 쭉 뻗은 넓고 평탄한 길은 유모차나 휠체어가 다니기에도 불편함이 없으니 더 좋은 곳입니다. 위례성길을 걷다가 남문1~남문4를 통해 올림픽공원 안으로 들어갈 수 있고,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산책로도 걸어보면 좋습니다. 억새길, 솔숲길, 잔디밭길, 나홀로나무, 음악분수, 88호수, 몽촌정과 송파구의 스카이라인 등을 감상하며 걷다보면 하루 여행이 행복으로 가득 채워집니다.





 서울함이 전시되어 있는 공원, 마포 서울함공원

대한민국 3면의 바다를 지켜온 서울함이 있는 서울함 공원은 서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30년간 해양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한 서울함을 비롯하여, 참수리호, 잠수함 총 3척의 퇴역 군함을 이용하여 조성한 서울시 최초의 함상테마파크로 요즘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함은 울산급 호위함이라고 불리는 1900톤 규모의 한국형 호위함으로 울산급 2번째 함정으로 1985년 실전배치되어 30년간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하였습니다. 참수리호는 2002년 연평해전에서 북한 경비정과 해상전투를 벌였던 함정이며, 잠수함은 190톤 규모의 돌고래급 잠수정으로 대한민국 해군특수전여단의 침투용 잠수정입니다.


원형 그대로를 보존한 3척의 군함은 평소에 볼 수 없던 이색적인 전시와 체험의 공간을 제공하며, 서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여 서울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서울의 유일한 향교, 강서구 양천향교

양천향교는 서울에 유일하게 남은 향교로, 서울시 기념물 제8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람이 많지 않아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양천향교는 태종11년(서기 1411년)에 유학을 토대로 한 교육기관으로 건립되었고 이후 노후된 것을 지난 1981년에 전면 복원하였습니다.



양천향교는 문묘와 유학을 연구 강론하는 지방교육기관의 역할을 했던 곳이며 건물로는 대성전을 비롯, 명륜당, 전사청, 동재, 서재, 내삼문, 외삼문과 부속건물 등 8동이 있습니다.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으로 양천향고, 주변의 겸재정선미술관, 궁산땅굴역사전시관 등과 연계하여 하루 여행을 즐겨본다면 오늘 하루 더 똑똑해진 당신을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산 유적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다산 유적지는 주변에 팔당호가 있어 풍경이 운치있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월요일은 휴무이고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입장료는 무료라 더 좋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다산 유적지에는 실학 박물관도 있고, 다산 문화관, 다산 정약용의 묘, 실학 박물관도 있습니다. 정약용의 발자취를 따라 여행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장소이면서 실내 관광지이므로 11월 12월 1월 2월 3월까지 추운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데코로드로 구성된 다산생태공원의 산책로는 호수를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고 산책로에 조성된 팔각정도 풍경이 근사합니다. 소내나루전망대에서는 팔당호의 전경과 지나가는 새들의 쉼터인 ‘소내섬’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더 좋은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새롭게 조성한 문화창작공간,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도봉구 평화문화진지는 공간재생사업을 통해 군사시설인 옛 대전차방호시설의 흔적들을 보존한 채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며 2014년 7월 민간과 행정의 협력을 통해 문화창작공간이 된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입니다. 대전차방호시설이 들어선 자리는 조선시대 다락원이 있던 곳입니다.



분단의 아픔이 서린 곳, 서울의 북쪽 끝, 역사성과 장소성이 내재된 대전차방호시설을 문화예술 창작공간으로 바꾸려는 시민의 바람이 있었고, 오랫동안 흉물로 방치되던 대전차방호시설은 2014년 7월 민간과 행정의 협력을 통해 공간재생이 이루어졌습니다. 2016년 12월 서울시, 도봉구청, 60보병사단이 대전차방호시설 리모델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를 시작하였으며 이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는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촌체험 테마형 단지로 용인8경 중 제 4경입니다. 도시민들에게는 농촌의 추억과 향기를, 아이들에게는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생태계 순환을 이해하고 곤충 체험관을 비롯하여 전통농가의 삶과 미래 과학농업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농경문화전시관, 계절별 꽃을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함께 둘러볼만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인근에 법륜사와 대한불교열반종의 총본산인 와우정사 등도 있으니 다양한 문화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