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여행지 추천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경상남도 + 경상북도
- 2019. 8. 2. 14:57
경남 여행지 추천에서는 거제도와 통영, 부산의 인기가 압도록적으로 높습니다. 경남 여행지 베스트 50을 알아보면 부산과 통영, 거제도 정도만 정리하더라도 경남 여행지 베스트 50이 충분합니다. 최근 경남 나들이 좋은곳으로 해인사 소리길이 추천되고 있으니 경남 가족여행지 추천을 찾는분들이라면 해인사 소리길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경상남도 고성 상족암 군립공원
▪입장료 무료
▪24시간 개방
공룡 발자국이 진짜 있는 곳으로 신기한 동굴 등 경치가 환상적인 상족암 군립공원이 첫번째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상족암 군립공원 주변에는 고성 공룡 박물관, 백악기 공룡 테마파크, 청소년 수련원, 촛대바위, 공룡과 새발자국화선산지 등이 있어서 경남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주변에 야영장도 있어서 경상남도 캠핑 장소를 찾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고성은 공룡으로 유명한 곳인데 최근에는 인생샷 명소로 유명합니다. 상족암 일대 동굴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치 외국여행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은 사진이 연출되기 때문입니다. 경남 여름에 가볼만한곳으로도 괜찮답니다.
이외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고성 공룡박물관, 고성군 스포츠파크, 만화방초, 상리연꽃공원, 당항포국민관광당지, 연화계곡, 고성장산숲, 고성박물관 등이 있으니 1박2일 여행이라면 위 여행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입장료 대인 7천원, 소인 6천원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
▪주차장 무료
▪놀이동산 등 다양한 볼거리 있음
이번 경남 여행지 추천하는 곳은 울산 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자수정동굴나라로 특히나 여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해에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요 시원한 동굴 안에 카페, 사진 찍을 명소, 사계절 만개한 벚꽃(조화), 서커스, 보트 탐험까지 가능합니다.
보트 탐험의 경우 따로 별로의 체험료를 지불해야하지만 동굴탐험만 하더라도 여름 더위는 확 날릴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차장도 굉장히 넓고 때에 따라 물놀이장, 눈썰매장도 운영합니다. 넓은 공원에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즐길만한 놀이동산이 있어 경남 가족여행지 추천 적합한 곳입니다.
★ 부산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은 곳은 부산입니다. 경남 여행지 추천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고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너무너무 많아서 부산 가볼만한곳 1위를 정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해수욕장만 해도 엄청 많고, 전체가 관광도시입니다.
그 중에서도 소개하고자하는 곳은 부산의 레고마을이라는 곳인데요 위에 첨부한 1번 2번 사진이 부산 레고마을입니다. 처음 레고마을의 사진을 보고 나서 저도 부산까지 다녀왔는데 날이 흐려서 좀 아쉬웠지만 정말 장난감나라처럼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마을이었습니다.
요즘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감천문화마을, BEXCO, 다대포 해수욕장,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흰여울문화마을, 민락수변공원, 삼락생태공원, 송도해상케이블카가 있으니 여행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김해 봉하마을
▪입장료 주차료 무료
▪상시개방
이번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하는 곳은 김해 봉하마을입니다. 그냥 한 번 가볼까하고 방문했던 곳이었지만 너무너무 인상적인 곳이었고 평소 노무현 대통령을 좋아했던 친구는 이곳에서의 여행을 두고두고 이야기하고 그런답니다.
김해 봉하마을에는 노무현 대통령 생가, 노무현 대통령 사저, 노무현 대통령 묘역, 대통령의 길을 따라 봉화산을 오르면 부엉이 바위도 보이고, 봉하마을이 한눈에 보입니다. 경남 당일치기 여행으로 봉하마을을 다녀왔는데 머문 시간이 6시간 정도였습니다. 부엉이바위까지 가지는 못하지만 그 근처까지 다녀오고 사찰도 방문하면서 봉하마을을 둘러보았는데 저 역시도 인상적으로 남아있는 경상남도 여행지 중의 한 곳입니다.
★ 거제도 바람의 언덕
거제도는 경남 여행지 추천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그냥 사계절 내내 좋은 곳이라고 해야 맞겠지요. 여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인기가 많은 거제도는 수국도 볼 수 있고 해수욕장이 많아서 경남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만약 1박 2일이나 2박 3일 정도의 여행이라면 배를 타고 섬 하나 정도를 다녀오는 코스도 추천드립니다.
최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순위대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대명리조트거제오션베이, 망치몽돌해수욕장, 매미성, 외도 보타니아, 구조라해수욕장,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씨월드, 명사해수욕장이 있으니 거제도 1박 2일 여행코스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울산 간절곶
▪입장료 주차료 무료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른다는 울산 간절곶은 어마어마한 크기의 간절곶 소망우체통도 있으며, 등대와 전시관 관람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간절곶 조형물 앞에서는 인생사진을 찍기에도 무척 좋습니다. 화려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 드라마 세트장까지 있으서 드라이브 코스, 가족여행 장소로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 남해 보리암
▪입장료 1천원
▪주차료 5000원
신라 원효대사가 보광사를 지었다고 하고 조선 태조 이성계가 젊은 시절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드리고 조선왕조를 개국하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 등과 함께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위인 남해 제 1경이면서 경남 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울산 대왕암 공원
▪입장료 무료
▪상시 개방
▪주차료는 평일 무료, 주말에는 유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울산 대왕암 공원으로 여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좋은 공원이 상시 개방이면서 무료라니요? 울산 대왕암 공원을 다녀오고 나서 정말 좋았던 기억만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국도 있어서 아름답고 산책로 전체가 바닷바람으로 인해 정말 시원하고 걷기도 좋습니다. 공원에는 정말 아름다운 소나무숲도 있는데 위에 첨부한 사진이 소나무 숲의 모습입니다. 경주 삼릉 소나무숲과는 다른 모습이지만 쉬어갈만한 의자도 있고 소나무 숲도 최고였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
진주성을 보러 갔다가 다녀온 당일치기 진주여행이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1박 2일 다녀왔던 진주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립니다. 진주성이야 가을이 되면 열리는 대국민 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로 유명합니다. 진주성은 꼭 가을이 아니더라도 남강의 시원한 경치와 함께 산책도 하고 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여행지입니다.
진주성 입장료는 어른 2천원, 청소년 1천원, 어린이 600원입니다. 이외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선물같은 휴식이 있는 경상남도 수목원, 촉석루, 진양호 동물원, 진주랜드, 국립진주박물관, 진주어린이 박물관, 월아산 우드랜드, 진양호 공원, 남강 등이 있으니 진주 1박 2일 여행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통영 동피랑 마을
▪무료입장 무료주차
▪상시 개방
▪카페와 맛집이 많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은 통영입니다. 통영은 경남 여행지 추천 정말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크지 않은 지역이라서 1박 2일이라면 15곳 이상의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여행명소간의 거리도 짧습니다.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로 인기가 많아서 8월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상위권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동피랑 마을을 시작으로 통영 케이블카, 소매몰도, 이순신 공원, 욕지도, 나폴리 공원, 비진도, 통영해저터널, 통영수륙해수욕장, 연화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