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충청북도 + 충청남도
- 2019. 8. 2. 01:08
예당호와 수덕사, 추사고택 등 자연이 아름다운 예산이기에 충남 여행지 추천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예산 여행하면 예당 저수지의 출렁다리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충남 예산에서 열리는 축제는 의좋은 형제 축제, 매헌 윤봉길 형화축제, 예산 장터 삼국축제, 예당 낚시대회, 추사추모전 국휘호대회, 사과축제 에상 윤봉길 전국 마라톤 대회 등이 있습니다.
축제는 꼭 날짜를 맞춰야하지만 시기를 따지지 않고 언제 가도 좋은 예산 여행, 그 중에서도 예산군이 선정한 예산 10경을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합니다.
🎵예산 1경 수덕사
▪입장료 3천원
▪주차장 무료 넓음
▪입구에 식당과 기념품 가게 많음
백제 사찰인 수덕사는 위덕왕 시기인 554 ~ 597년 사이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역사가 정말 긴 사찰로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경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사가 찬란한만큼 수덕사 대웅전은 국보 제 49호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종교를 따지지 않고 충남 여행지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천년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은 괜한 말이 아닙니다. 단풍도 워낙 아름다운 곳이라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을이면 많은 이들이 찾아갑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수덕사를 방문하고 편안한 마음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제 2경 충의사
▪입장료 주차료 무료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8월이면 무궁화가 만발하여 더운 예쁨
윤봉길 의사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그가 예산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예산 여행을 하면서 알았습니다. 윤봉길 의사는 1908년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1930년 망명길에 오르고 1932년 4월 29일 잘 알려진대로 거사를 일으켰으며 같은 해 12월 19일 25세의 짧은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충의사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생애를 알아보고 그의 희생정신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의사 주변에는 윤봉길 의사 생가인 도중도, 기념관 등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8월에는 광복절도 있으니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에 예산을 많이 찾아주었으면 합니다.
🎵제3경 추사고택
▪관람료 주차료 무료
▪추사문화재는 매년 10월에 개최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는 5시까지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3경은 추사고택입니다. 추사의 지혜와 고고함이 깃들어 있는 공간으로 한 채 한 채 전통가옥을 걷다보면 감성여행이 되고 지성도 겸비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추사 김정희는 조선 후기의 실학자면서 대표적인 서예가였습니다.
아담하고 소박하지만 또 그 안에 있는 옛모습을 보면서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 동선은 먼저 추사고택을 관람하고 전시실과 영상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추사와 관련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주변에 조각공원과 산책로, 공원이 있습니다.
🎵제 4경 임존성
▪입장
▪입장
▪입장
▪입장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봉수산으로 과거 백제의 성곽이 임존성입니다. 백제시대에는 경비의 역할을 했었고 백제가 나당연합군에 의해 멸망했을 때는 백제부흥운동의 근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후삼국 시대에는 견훤과 왕건이 겨루었던 지역으로 역사적 시름이 깊습니다.
승용차로는 성아래까지 진입이 가능하고 만약 대련사에서 출발한다면 걸어서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정상에서 올려다보는 풍경도 매우 아름다운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이지만 정상까지는 꽤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흥면사무소 출발하면 왕복 2시간, 대련사 등산로는 왕복 1시간 30분, 미사리 등산로도 왕복 1시간 30분입니다. 주변 가볼만한곳으로는 예당 관광지, 광시한우마을, 김한종 생가 등이 있습니다.
🎵제5경 예당호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출렁다리 점검의 날
▪첫째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하고 화요일에 휴무
제5경 예당호는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으며 사실 충남 여행지 추천에서도 최근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명소입니다. 낚시로도 유명한 예당호에서는 낚시대회가 열릴 정도입니다.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낚시를 할 수 있어 남성분들이 아주 좋아하는 충청남도 여행지 중의 한곳입니다.
요즘에는 예당호 출렁다리가 최고의 인기인데요 물안개가 피어오르면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야경도 아름다운 곳이라서 예산 밤에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방문하면 좋고, 이왕이면 오후에 방문해서 야경까지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6경 삽교평야
삽교천을 따라 평탄한 곳에 조성된 곳이 삽교평야입니다. 이 일대에는 마을이 많고 삽교읍입니다. 예당호의 맑고 깨끗하면서도 풍부한 용수로 이 일대는 기름진 땅에서 최고의 벼를 수확하고 있다고 합니다. 삽교천을 따라 걸으면서 삽교평야의 모습을 본다면 저절로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당진 여행을 갔는데 당진에도 넓은 평야가 많더라구요. 초록초록한 풍경을 보면서 길을 걸으니 마음이 저절로 편안해졌습니다.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 가을이면 황금벌판으로 반짝반짝 빛차는 삽교평야, 가을 여행이라면 꼭 추천합니다. 예산 제 6경이기도 하니까요.
🎵제 7경 가야산
산이라면 싫어하는 분들, 등산은 진짜 싫어! 하는 분들도 충남 여행지 추천으로 괜찮은 예산의 가야산이 있습니다. 신라시대에는 가야산사를 짓고 제사를 지냈고 조선시대에도 봄과 가을에 제를 올렸던 곳입니다. 등산이 굉장히 힘들것 같지만 안내판이나 등산로가 잘 되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예산 여행이라면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출발은 남연군묘에서 석문봉, 옥양봉 등으로 이어지는데 체력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가야산은 덕산도립공원으로 코스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등산 안내도를 보고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코스는 5코스까지 있으며 2시간 ~ 5시간이 있네요.
🎵제8경 예산사과
예산은 사과로 유명하고 팜스테이 마을도 많습니다. 얼마전에는 예산 사과를 이용하여 만든 예산사과와인이 충청남도 술 best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와인으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맛도 아주 좋습니다.
예산 특산물인 사과와 함께하는 예산황토사과축제는 매년 가을이면 열립니다. 장소는 예산역전시장이며 2019년 예산황토사과축제는 11월 1일 ~ 2일 개최될 예정입니다. 알토란 사과마을에서는 사과따기, 사과잼 만들기 등의 체험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1월 1일 ~ 9일까지는 사과와인체험도 가능합니다. 직접 가서 사과를 딴다면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제9경 황새공원
▪제1회 예산 황새축제 2019년 9월 7일 ~ 8일
▪입장료 주차료 무료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는 5시까지
▪1월 1일, 명절 당일, 매주 월요일 휴관
위에서 예산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했던 임존성 주변에 황새 공원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예산은 전국에서 황새가 살기 가장 적합한 곳으로 선정되었고 황새 번식지가 확인되었습니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황새를 볼 수 있었는데 자연환경 훼손으로 황새는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습니다. 멸종위기인 황새는 천연기념물 199호이며 예산 황새공원에서는 황새 문화관, 생태습지, 사육장 등이 있어 황새를 관리하고 키워서 자연으로 돌려보내고 있습니다.
🎵제10경 덕산온천
동국여지승람과 세종실록지리지에도 기록되어 있는 덕산온천은 500 ~ 600년 전부터 알려져 있었습니다. 탕을 만들어 온천으로 개장한 것은 일제강점기인 1917년이었고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여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액순환, 세포재생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250만 명 이상이 방문하여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을과 겨울에 인기가 많습니다. 온천지구가 있는데 이 안에 온천장, 호텔 등 숙박업소와 음식점, 편의시설이 많아 가족 충남 여행지 추천으로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