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3월 국내여행지 추천


개구리가 깨어난 지역도 있다고 뉴스에 나왔고 지난해에 비해 거의 한 달 정도나 빨라졌다고 하지요. 올겨울은 유난히 따뜻하기도 했지만 역시나 입춘 추위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날이 입춘 전날인데 내일 서울 최강 한파가 예상되어 있구요 입춘 추위는 이렇게 또 맞아떨어집니다.


그래도 따뜻했던 겨울이기에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50에서 최고인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도 올해는 더 빨라진다고 합니다. 3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3월 말 국내 여행지 추천은 진해 벚꽃축제로 정하셔도 되겠습니다.







 광양 매화축제


기간 : 2020.03.06(금) ~ 2020.03.15(일)

장소 : 전남 광양시 섬진강 매화마을 일원

요금 : 무료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첫번재는 광양 매화축제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봄꽃축제 중에서 제주도를 제외하고 가장 먼저 열리는 축제로 알고 있는데요 해마다 다녀왔던 광양 매화축제는 봄 여행지 베스트 50으로 가도가도 늘 새롭고 예뻤던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를 좀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광양 매화축제를 가보지 않은 분들은 없을 것 같은데요 지난해에 다녀왔더라도 이른 봄을 만끽하고 싶다면 전남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또 추천합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2020


기간 : 2020.03.14(토) ~ 2020.03.22(일)

장소 :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요금 : 무료



위에서 소개한 광양 매화축제가 끝날 때쯤 시작되는 구례 산수유 축제는 3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화려한 멋은 없지만 노랗게 피어오른 산수유꽃이 반짝이는 봄을 선사해주는 곳이죠.


구례 산수유 축제는 마을을 걷는 길입니다. 제주도 여행이라면 올레길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산수유꽃이 피어있는 곳이 많아서 여기저기를 돌아다녀야 하고 트레킹하듯 즐길 수 있는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노란 봄을 기다리셨다면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코스입니다.




 해남 땅끝 매화축제 2020


기간 : 2020.03.07(토) ~ 2020.03.15(일)

장소 : 전남 해남 산이보해매실농원 일원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이번에도 전라남도입니다. 제주도를 제외하고 봄을 일찍 시작하는 곳이 전라도라서 어쩔 수 없이 봄여행지 베스트 50에는 전라남도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남 땅끝 매화축제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데요 이후 3월 28일에는 달마고도 힐링축제가 진행됩니다. 이는 달마산에서 열리는데 봄의 기운을 맞으며 걷는 코스라서 3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3월 축제가 다채롭게 열리는 전라남도 해남!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


장소 : 충남 보령시 무창포항 · 무창포해수욕장

요금 : 무료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 축제도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더군다나 힐링되는 바다 풍경도 보고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이기에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최고입니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는 주꾸미가 한창인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약 한 달 동안 웅천읍 무창포항에서 개최되는데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와 개불, 맛, 조개류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어 봄 여행지 베스트 50이기도 합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2020


기간 : 2020.03.14(토) ~ 2020.03.29(일)

장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바다도 보고 맛있는 주꾸미도 먹고 동백꽃까지 볼 수 있는 1타 3피의 3월 국내여행지 추천이라면 서천을 추천합니다. 저도 2년 연속으로 다녀온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였는데요 갈 때마다 주꾸미는 넘 맛있고 동백꽃까지 볼 수 있어 세상 부럽지 않은 봄 여행지 베스트 50이었던 곳이에요. 


주꾸미 가격은 해마다 달라지기는 하는데 크게 변동은 없고 10 ~ 13마리 사이로 무게를 정해 5만원 전후입니다. 양은 3 ~ 4인이 먹을 정도라서 5만원이라하면 비싸게 느껴지지만 4명이서 나눠먹는다 그러면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아요.





 양산 원동매화축제


기간 :  3월 중순

장소 : 경남 양산시 원동마을 일원

요금 : 무료 (행사장 내 셔틀버스 -일일권 / 1,000원)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이번에도 매화축제이지만 경상도입니다. 원동매화축제는 경남 봄에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봄꽃축제를 따끈따끈하게 시작해주는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원동매화축제는 3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장소로도 유명한데요 매화축제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이 많습니다. 추억의 dj 박스, 7080교복패션 퍼포먼스 등도 있으며 원동딸기체험, 미나리 체험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더욱 좋은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영취산 진달래축제 


기간 : 3월 말

장소 : 전남 여수시 영취산 일원 (주무대 돌고개행사장)

요금 : 무료



3월에 가볼만한 산을 찾는다면 여수 영취산을 추천합니다. 역시 전라남도라 개화시기가 빠르고 진달래축제를 3월말에 진행하므로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빠르게 진달래를 볼 수 있는 곳이 영취산입니다.


저도 지난해 영취산 진달래축제를 다녀왔는데요 이게 힘든 것도 아니고 쉬운 것도 아니고 그렇더군요. 다시 갈 수 있냐고 물으면 뭐 그정도는 괜찮지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렇게 힘든 곳은 아닙니다. 먼저 주차는 행사장에서 마련한 곳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구요 주무대인 돌고개행사장까지 약 30분 정도 산을 오릅니다.


그리고 진달래가 피어있는 영취산 정상까지 또 15분 ~ 20분 정도를 올라야하구요. 정상에 올라 핑크빛으로 물든 산을 바라보는 것도 좋았고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가서 먹는 것도 행복한 전라도 봄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에버랜드 튤립축제 


기간 : 3월 중순 ~ 4월 말

장소 :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요금 : 에버랜드 입장료(카드별 할인폭이 큼)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경기도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일찍부터 봄꽃축제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다만 3월 중순부터 열리더라도 꽃이 더 예쁘고 다채로운 행사가 시작되는 것은 3월 말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기간 : 3월 말

장소 : 경북 의성군 화전리(산수유 꽃피는 마을) 주무대, 소공원, 숲실무대

요금 : 무료



전남에 비해 늦게 시작하는 경북 의성 산수유 축제도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하늘은 파랗고 노란 산수유는 봄 분위기 물씬 풍기며 겨우내 얼었던 몸과 마음을 포근포근하게 만들어주는 봄 여행지 베스트 50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의성 산수유마을은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으로도 유명한데요 봄에 노랗게 물들었던 마을이 가을이면 산수유가 빨갛게 익어서 강렬한 풍경을 선사해줍니다. 의성 산수유 마을은 300살 넘은 3만여그루의 산수유 나무가 있으며 화곡지까지 이르는 산책로가 축제의 백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려수도 굴축제 


기간 : 3월 말

장소 : 경남 통영시 강구안 문화마당

요금 : 무료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마지막은 통영에서 열리는 한려수도 굴축제입니다. 굴축제가 아니더라도 통영 여행은 최고이고 그래서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 곳, 3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한려수도 굴축제는 영양이 듬뿍 담긴 통영 굴의 참맛을 즐기는 굴잔치로 통영의 굴은 정말 알아주는 수산물입니다. 굴요리대회나 굴까기 대회, 굴요리 시식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으므로 봄 여행지 베스트 50 통영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