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치기해변 유채꽃

반응형
반응형

광치기해변

유채꽃도 활짝이에요



제가 제주도에서 가장 좋아하는 해변은 광치기 해변이랍니다. 제주도에 살면서 가장 많이 가고 또 많이 가더라도 언제나 예쁘다라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광치기 해변이죠. 성산일출봉이 있어서 바다뷰도 더 좋구요 특히 썰물 때 드러나는 초록 바위들은 제주도에서 가장 예쁜 바다라는 것을 늘 자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치기 해변 맑은 날


맑은 날에도 가도 흐린 날에도 가는 곳이 광치기해변인데요 사실 사람들이 그렇게 말을 합니다. 광치기 해변이 가장 예쁠 때는 물이 빠졌을 때니까 그 시간에 맞춰서 가라고 말이죠. 그건 정말 100% 사실이기는 하지만 여행자 입장에서는 그 시간을 맞추기 힘듭니다.



여행 일정이 있고 가야할 코스들이 정해져있는데 광치기 해변 물빠지는 시간에만 맞춘다면 계획해온 여행 일정에 큰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죠. 물이 빠져야 예쁜 곳이기는 한데요 제가 광치기 해변을 갔을 때는 정말 많이많이 갔는데 2 ~ 3번 빼고는 다 물이 빠져있는 상태였습니다.


광치기 해변은 제주도 일출 명소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일출을 찍으러 다녀온 적도 있는데 그때 물이 차있었구요 사실 구름이 많아서 일출 사진도 실패했었습니다.



광치기 해변에서는 승마체험도 가능해요.




광치기해변 흐린날


흐린날이라기보다는 너무 늦게 방문한 탓도 있었습니다. 낮에 방문해야 예쁜데 이때가 거의 일몰시간과 비슷한 시간이었어요. 사진 중간에 작은 언덕 너머로 해가 떨어지고 있는 것이 보일겁니다.



광치기해변은 물이 빠졌을 때 찾는 것도 좋고 화창한 날 풍경이 당연히 좋고요 또한 너무 늦은 시간에 가는 것은 비추합니다. 물이 차 있더라도 화창한 날이면 무조건 예쁩니다. 비가 오는 날은 방문하지 말아요. 왜냐하면 바닷물 색깔이 어둑어둑하거든요.




제가 광치기 해변에 반한 것은 정말 화창한 날이었고 구름도 적당히 많았고 하늘이 파랗기만 한 날이었습니다. 진짜 예쁜 사진, 예쁜 바다를 보고 싶다면 여행 일정 중에서 무조건 화창한 날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광치기해변이 제주도 동쪽에 있기 때문에 서쪽이나 남쪽 중문관광단지 쪽에 있다면 은근 멉니다. 중문쪽에서 이동하려면 1시간 이상이 걸리게 됩니다.



광치기 해변은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코스 필수코스랍니다. 그러니까 비오는 날만 아니라면 바닷물이 빠져있지 않더라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이때는 흐린날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예뻤습니다. 가장 위에 올린 사진이 광치기해변이 제대로 예쁜 날이었죠. 올해 겨우 1월 16일인데 벌써 4번이나 다녀온 곳이 광치기 해변이에요.




 광치기 해변 유채꽃


광치기 해변 유채꽃은 제주도에서 가장 빠르게 가장 예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물론 길을 지나다보면 밭 여기저기 농지에 유채꽃이 피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월부터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그것은 유채꽃밭이라고 볼 수는 없죠.



이번 겨울 광치기 해변 유채꽃은 12월부터 만개하기 시작했는데요 광치기 해변 유채꽃 위치를 정확히 알고가실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해변 쪽으로 가보면 여기저기 노란곳이 보이는데 그곳들이 유채꽃밭이거든요. 짱구네 유채꽃밭이 원래 이쪽에 있었는데 자리를 옮겼어요. 그래서 광치기 해변 유채꽃밭은 현재 2곳 있고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곳이 더 있으므로 2월 3월에는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광치기 해변 유채꽃 중에서 젤 예쁜 곳은 성산 유채꽃밭으로 해변에서 성산일출봉으로 이동하면 왼쪽에 보여요. 입장료 1천원입니다. 짱구네유채꽃밭은 조금 떨어진 곳으로 옮겼는데 내비에 검색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원래 해변 쪽에 있었는데 꽃을 심었던 땅이 자기네 땅이 아니었다고 해요. 



저도 얼마전 지역 신문 보고 알았습니다. 제주시에서 그걸 갈아버렸다고 하더군요 ㅋㅋ 그래서 위치를 옮긴 거였어요. 짱구네 유채꽃밭이 광치기 유채꽃 밭에서 유명한 곳이었지만 사실 성산유채꽃밭이 더 예쁩니다. 왜냐면 바다뷰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옮긴 짱구네 유채꽃밭은 뷰가 너무 별로입니다.





광치기 해변 유채꽃밭에 에덴의 동쪽이라는 곳도 있어요. 해변 ~ 성산일출봉 사이 도로에 있으면 어느 곳에서든 보입니다. 노란 꽃이 피어있으니 눈에 안보일리 없지요. 여기도 입장료 1천원입니다. 



광치기 해변은 정말 제가 가장 사랑하는 제주도 해변이에요. 무조건 여행 중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고 여행전에 물이 빠지는 시간이나 화창한 날에 코스로 넣어주는 게 최고입니다. 하지만 여행 일정상 어쩔 수 없다면 그래도 방문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광치기 해변 유채꽃밭 절정은 이미 시작되었구요 가시리 유채꽃이 3월 중순부터 볼 수 있으므로 그 전까지 유채꽃을 보고 싶다면 광치기 해변, 산방산, 섭지코지, 쇠소깍 등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