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10곳

반응형
반응형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10곳

 

 

가을이 깊어지면 경기도와 그 인근 지역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즐기기 좋은 명소들로 가득합니다. 탁 트인 억새밭부터 계절의 꽃들이 피어난 정원까지, 각 지역마다 가을의 매력을 가득 담고 있죠.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하루 만에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10곳을 소개합니다.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10곳

  • 인천 굴업도 개머리언덕 억새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가을 꽃밭 축제
  • 평택 바람새마을소풍정원
  • 포천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
  • 하남 나무고아원
  • 용인 한택식물원 가을꽃 축제
  • 안산 갈대습지공원 가을꽃 축제
  • 연천 재인폭포
  • 남양주 수종사
  •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인천 굴업도 개머리언덕 억새

 

서울근교 당일 데이트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굴업도 개머리언덕은 억새가 가을에 아름답게 펼쳐진 곳으로,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굴업도로 가려면 먼저 인천항에서 덕적도로 가는 배를 타고, 덕적도에서 다시 굴업도로 가는 배로 갈아타야 합니다​.

 

 


배편은 하루에 한두 번 있으며, 홀수날 출발하는 배편이 시간이 짧아 추천합니다. 굴업도에서는 주차가 불가능하므로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 주차를 하고, 배를 이용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개머리언덕은 억새밭과 함께 탁 트인 360도 오션뷰를 자랑하는 트레킹 코스로, 비교적 완만한 길을 따라 걸으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10곳입니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리는 가을 꽃밭 축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주차는 2,000원입니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주차 걱정이 없었어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바람의 언덕에 설치된 수천 개의 바람개비로 유명하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다양한 가을꽃들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평택 바람새마을소풍정원

 

평택 바람새마을 소풍정원은 입장료와 주차비가 모두 무료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지만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조금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핑크뮬리와 해바라기 등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피어 있어 산책하기 좋고, 호수를 따라 걷는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으로 사계절 내내 좋습니다.

 



공원은 평지라서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자도 편하게 다닐 수 있으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많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가을의 맑은 날씨에 산책하며 자연을 느끼기에 매우 적합하니 가을에 꼭 다녀오면 좋겠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하는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 축제는 가을철 인기 있는 방문지로, 9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아름답게 핑크뮬리가 만개합니다. 주차장은 넓게 마련되어 있지만, 주말에는 대기 시간이 길 수 있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는 평일 성인 기준 10,000원, 주말에는 12,000원이며, 핑크모래썰매나 그네 등은 별도 요금이 있습니다. 허브아일랜드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 좋고, 무엇보다 핑크뮬리와 어우러진 풍경이 매력적인 경기도 가을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하남 나무고아원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하남 나무고아원은 도시 개발로 인해 버려진 나무들을 옮겨 심어 만든 수목원입니다. 이곳은 말 그대로 "고아가 된 나무들"을 돌보기 위해 조성된 장소로, 나무를 보호하고 다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에요.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 공간과 놀이 시설이 있는데 나무 해먹, 그네, 통나무 밟기 같은 놀이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주차와 입장료가 모두 무료이며,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용인 한택식물원 가을꽃 축제

 

일정:  9월 ~ 11월
장소: 용인 한택식물원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용인 한택식물원은 가을에 다양한 꽃과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화와 가을꽃이 가득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6,000원이며, 주차는 무료입니다.

 



식물원 내부는 꽤 넓기 때문에 2~3시간 정도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내부에 마련된 카페와 기념품점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온실에서는 희귀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억새가 있는 '억새원'과 바오밥나무가 있는 온실도 놓치지 마세요. ​

 

 

  안산 갈대습지공원 

 

가을에 경기도 드라이브 갈만한곳 안산 갈대습지공원은 아름다운 갈대와 다양한 생태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와 주차비는 모두 무료이며, 공원은 주차 후 걸어서 탐방할 수 있는 길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넉넉한 편이고, 입구에서 소독 발판을 밟고 들어가면 다양한 갈대밭과 습지를 볼 수 있습니다. 

탐방로는 A, B, C 코스로 나뉘어 있으며, 각 코스는 20~6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을철에 억새와 갈대가 어우러진 풍경이 좋았고 습지 내의 새소리와 바람 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환경생태관에서는 다양한 철새와 습지 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가을 국화꽃도 공원의 분위기를 더욱 향긋하게 해주었어요.

 

 

 

  연천 재인폭포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하는 연천은 볼거리가 많습니다. 재인폭포는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주차와 입장료 모두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두 곳이 있으며, 2주차장이 폭포와 더 가깝습니다. 도착 후 약 5분 정도 걸으면 폭포를 볼 수 있으며,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출렁다리도 있어서 다양한 각도에서 폭포를 감상할 수 있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조금 무서울 수 있습니다. 폭포를 따라 내려가면 현무암 주상절리도 볼 수 있습니다. 댑싸리 공원과 함께 방문한다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4곳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남양주 수종사

 

가을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추천 남양주 수종사는 가을에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는 곳이죠. 주차는 사찰 입구 근처에 마련된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약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차로 오를 수 있지만, 가파른 길이라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종사에서 두물머리를 내려다보는 풍경이 일품인데, 가을철엔 단풍과 함께 더욱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차 한 잔을 마시며, 차분히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가을이 되면 단풍과 함께 핑크뮬리가 피어나, 알록달록한 풍경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으로 필수가 아닐까요. 핑크뮬리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진 장면은 인기 포토존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다양한 테마정원과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고 지루하지도 않은데 무엇보다 달빛정원과 서화연은 한국 정원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한옥과 어우러진 단풍의 풍경을 눈에 가득 담을 수 있었던 경기도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입니다.

 

 

경기도 맨발 걷기 좋은 길 좋은 숲길 10

 

경기도 맨발 걷기 좋은 길 좋은 숲길 10

경기도 맨발 걷기 좋은 길 좋은 숲길 10 경기도에는 맨발로 걷기 좋은 숲길들이 많습니다. 각각의 숲길마다 저마다의 매력이 있고 자연과 함께 힐링이 보장되는 곳이죠. 경기도

Cloud.oho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