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아이와 갈만한곳 포함)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경상남도 + 경상북도
- 2024. 7. 21. 21:03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아이와 갈만한곳 포함)
안동의 들녘에 찬란한 햇살 내려앉고,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 물결 속에 역사도 흐릅니다. 도산서원 고즈넉한 풍경 속에,
퇴계의 가르침이 아직도 남아있는 곳이 안동이죠. 하회마을 전통의 멋, 고택의 운치, 탈춤의 흥겨움에 마음이 들뜨는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찜닭골목의 매콤한 향기, 입안 가득 퍼지고, 월영교의 밤하늘, 반짝이는 별빛 속에 잠기는 아름다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낙강물길공원
- 예끼마을
- 병산서원
- 하회마을
- 문보트 & 황포돛배
- 만휴정
- 봉정사
- 월영교
- 도산서원
- 안동찜닭골목
안동 낙강물길공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크게 기대를 안고 왔는데 역시 오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이 곳이 한국인가, 외국인가 그런 분위기였고 월영교 근처에 있어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푸릇푸릇한 나무와 식물들이 마치 유럽의 명화에 나올법한 뷰를 만들더라구요.
여름엔 푸르고, 가을엔 알록달록하니 예쁨 가득한 안동은 아마 4계절이 다 예쁜 곳이 아닐까 싶어요. 갈 때마다 갔던 곳을 또 가도 매번 좋을 정도로 너무 좋습니다.
주소 : 경북 안동시 상아동 423
연중무휴
주차가능
예끼마을
수위가 달라져도 항상 물 위에 떠있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어느 계절에도 걸을 수 있다니 완전 신기합니다. 걷다보면 피아노가 나오는데 안동댐을 만들기 이전에 이곳에 학교가 있었다고 합니다.
볼거리가 넘치는 지붕 없는 박물관 안동 예끼마을은 안동호 호반 가르는 선성수상길이 안동 아이와 가볼만한곳입니다. 물 위에 데크를 설치해놔서 산책 겸 한 번 걸어가 보는 것도 신선한 경험입니다.
경북 안동시 도산면 선성길 14
병산서원
병산서원은 낙동강을 바라보며 자리 잡고 있는 서원으로, 한국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만대루에 올라 바라보는 강과 산의 조화는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서원의 중심 건물인 입교당에서는 유생들이 학문에 정진하였고, 동재와 서재는 그들의 기숙사 역할을 했습니다. 서원 내 광영지라는 작은 연못은 선비들이 마음을 닦고 학문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한층 더해 주었던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입니다.
위치 :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하절기)
안동 하회마을
안동 갈만한곳 하회 마을은 약 600년 이상 후손들이 대를 잇는 민속 마을인데 하회마을 공영주차장에 주차후,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마을 초입에 전동차를 빌려주는 곳이 몰려있습니다.
전동차는 제법 속도감이 느껴지고, 비포장길이라 울퉁불퉁한 길을 달리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이들과 전동차를 타고 하회마을을 여행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문보트 & 황포돛배
안동호 문보트는 안동 아이랑 가볼만한곳 인기가 많은데 호수 수면 위에 조성된 선성수상길은 길이 1㎞, 너비 2.75m의 데크길이라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탐방로입니다.
문보트는 블루투스로 보트에서 노래도 들을 수 있는데 그럼 진짜 없던 사랑도 샘솟을 듯한 분위기입니다. 낭만 있고 운치 있고 예쁘고 아무튼 정말 좋습니다.
만휴정
만휴정은 조선시대에 문신 김계행이 만년을 보내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조선시대의 생활 흔적을 볼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미스터선샤인 촬영지로 예전보다 더 유명해진 안동 갈만한곳으로 자연과 기와집 그리고 폭포를 보고 있으면 졸졸 물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 평화로움 가득 느껴져서 힐링이 되는 여행지였습니다.
봉정사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천년 고찰인 봉정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축물인 극락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극락전은 고려시대 건축물이지만 삼국시대의 양식도 내포하고 있어 건축적으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봉정사에서는 매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다양한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방문한 역사적인 장소로, 그때 여왕이 쌓은 돌탑도 볼 수 있어 더욱 인상 깊었던 안동 아이와 가볼만한곳입니다.
경북 안동시 서후면 태장리 901
월영교
밤에 안동 갈만한곳 월영교입니다. 월영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재 다리로, 길이가 387m에 달해 걸으면서 안동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데, 다리 위의 조명과 호수에 반사된 달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다리 중간에 위치한 팔각정인 월영정에서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보트를 타고 호수를 돌아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도 있어, 안동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좋은 여행지입니다
경북 안동시 상아동 569
도산서원
도산서원은 퇴계 이황 선생이 만년에 제자들을 가르치며 머물던 도산서당과, 그의 사후 제자들이 지은 도산서원이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서원의 정문을 지나면 전교당이 나오는데, 이는 유생들이 공부하던 곳으로, 1574년에 세워졌습니다.
도산서원에서는 안동호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천광운영대와 천연대라는 전망대도 만나볼 수 있어 볼거리 많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퇴계 이황의 학문과 철학을 느끼며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경북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 679-2
안동찜닭골목
안동 갈만한곳 무조건 가야하는 곳 찜닭골목에 다녀왔습니다. 안동 구시장의 명물로, 다양한 찜닭집들이 모여 있어 선택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저희는 중앙 찜닭을 방문했는데,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될 만큼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찜닭의 양념이 과하지 않고 적당히 매콤해서 입맛에 딱 맞았고,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으니 더욱 감칠맛이 났습니다. 식사 후에는 안동 구시장을 둘러보며 다른 맛집도 탐방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경북 안동시 서부동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