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여행지 추천 - 섬여행 가볼만한곳 10곳
-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 2024. 7. 18. 09:59
섬 여행지 추천 - 섬여행 가볼만한곳 10곳
휴가철, 시원한 바다와 고요한 섬에서 보내는 휴가는 어떠신가요? 바쁜 일상을 벗어나 조용한 섬으로 떠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휴식의 시간이 필요할 때 안성맞춤인 섬 10곳을 소개합니다. 각 섬의 매력과 가는 방법을 함께 알려드릴 테니 섬 여행지 추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시작해 볼까요?
- 군산 장자도
- 통영 비진도
- 인천 무의도
- 신안 비금도와 도초도
- 거제 이수도
- 통영 추도
- 인천 팔미도
- 충남 삽시도
- 인천 사승봉도
- 완도 생일도
군산 장자도
가볼만한 섬 추천 장자도는 군산의 고군산군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군산 새만금방조제를 통해 자동차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선유도와 장자교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장자도 출렁다리와 할매바위 등 다양한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자도 출렁다리는 장자도와 선유도를 연결하는 다리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할매바위는 장자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통영 비진도
가볼만한 섬여행 통영의 비진도입니다. 통영에서 비진도로 가기 위해서는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면 됩니다. 배는 주중에는 3회, 주말에는 5회 운항되며, 비진도 내항까지는 약 40분, 외항까지는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외항과 내항 두 개의 선착장이 있으며, 외항에는 산호길 트레킹 코스가 유명합니다. 섬을 한 바퀴 도는 트레킹과 아름다운 모래사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호길 트레킹 코스는 섬을 한 바퀴 돌며 산호빛 바다와 해안 절벽을 감상하고,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넓고 아름다운 해변도 있습니다. 특히 비진도는 조용하고 한적한 여름 휴가 섬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인천 무의도
경기도 섬 가볼만한곳 추천되는 무의도는 자동차로 갈 수 있는 섬입니다. 무의대교가 개통되어 영종도에서 무의도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배를 탈 필요 없이 차량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짚라인을 탈 수 있는 하나개 해수욕장과 소무의도가 유명하고 무의도는 섬 드라이브, 해상탐방로, 해수욕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으며, 특히 해상탐방로에서의 일몰이 유명합니다. 하나개 해수욕장과 세렝게티 트래킹 코스도 인기가 있는 서울근교 섬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신안 비금도와 도초도
전남 가볼만한 섬으로 추천되는 신안 비금도에 가려면 암태 남강선착장 또는 목포북항에서 배를 타야 합니다. 목포북항에서 출발하는 배는 도초도로 가는 편이 제일 빠르며, 비금도와 도초도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암태 남강선착장에서는 비금도 가산항으로 가는 배편이 있으며, 자동차를 함께 승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섬여행 가볼만한곳 비금도와 도초도는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함께 조용한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남문대교를 통해 도초도와 연결되어 있어 두 섬을 함께 탐방하기 좋습니다. 첫구지 해변은 넓고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변으로, 차나 경운기가 달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거제 이수도
경남 가볼만한 섬 이수도는 거제의 시방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 ~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왕복 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입니다. 이수도는 '1박 3식' 시스템으로 유명하여 국내 여름 섬 휴양지라는 말이 딱 어울립니다. 민박이나 펜션에서 지내면서 점심, 저녁, 아침을 먹습니다. 섬 한 바퀴 도는 데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중간중간 출렁다리도 있고 사슴농장도 있어 꽤 재미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횟집인지 숙소인지 헷갈릴 정도로 푸짐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과 매운탕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걷다가 보면 바다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 기분도 상쾌해졌습니다. 이수도는 편안하게 쉬기 좋은 곳이라 남해 섬여행 추천할 만합니다.
통영 추도
가볼만한 섬 추천 추도는 통영항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고요하고 정적인 분위기에서 해수욕과 물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조마을의 500년 된 후박나무는 추도의 명물입니다.
추도는 한려카페리호를 타고 갈 수 있으며, 하루 2회 운항됩니다. 가볼만한 섬여행 추도는 스노클링과 낚시로 유명하고 섬에는 후박나무와 같은 천연기념물이 있어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섬 내에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있어 난이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천 팔미도
경기도 섬 여행 추천 팔미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배를 타고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팔미도 등대와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하고 서해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근교 섬여행 추천 팔미도는 국내 최초의 등대가 있는 섬으로, 등대까지 오르는 길은 평탄하지만 계단이 많아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섬에서는 바다뷰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해수욕장은 모래가 고운 편은 아니지만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기에 좋습니다. 섬에 도착하면 역사관에서 인천상륙작전과 관련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충남 삽시도
섬 여행지 추천 삽시도는 대천항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섬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웅장한 기암괴석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아름답습니다. 낚시와 그물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서해의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에 도착하면 아름다운 해변과 트레킹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 한 바퀴 도는 데는 약 4시간이 걸리며, 걸으면서 다양한 해양 생물과 자연 경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해당화펜션과 같은 숙소에서 편하게 머물 수 있습니다. 삽시도에서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요리와 조용한 밤바다의 풍경이 매력적이니 섬여행 가볼만한곳 한 번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인천 사승봉도
사승봉도는 인천 옹진군에 위치한 무인도로, 백패킹을 즐기는 캠핑족에게 인기인 여름 휴가 섬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인천 연안부두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과 깨끗한 해변이 인상적입니다. 섬을 한 바퀴 도는 데 40분 정도로, 캠핑과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사승봉도 해변야영지는 백사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완도 생일도
섬여행 가볼만한곳 생일도는 전남 완도군에 위치한 섬으로, 완도항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소요됩니다. 생일도라는 이름은 주민들의 착하고 어진 본성을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금곡해수욕장과 백운산 등산로가 유명하고 자연을 보존한 채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국내 여름 섬 휴양지 적합합니다.
금곡해수욕장은 깨끗한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로 유명하고 백운산은 해발 483m의 산으로, 정상에서 보는 풍경이 그림 같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