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충청북도 + 충청남도
- 2023. 11. 14. 15:20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충북에 있는 충주와 청주는 지명이 정말 비슷해서 저도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비슷한듯 하면서도 충주와 청주의 느낌은 다른데 저는 무엇보다 충주는 온천이 있다는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요즘 뜨는 충주 카페, 이색적인 장소를 담아서 후회하지 않을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입니다.
- 유원재
-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비내섬
- 충주라이트월드
- 게으른악어
- 활옥동굴
- 수주팔봉 출렁다리
- 중앙탑사적공원
- 오대호 아트팩토리
- 우림정원
- 트리플
충북 충주 온천 유원재
전 객실 노천탕에 전 객실 마당 보유한 역대급 온천호텔입니다. 수안보에 있는 온천 호텔 ‘유원재’인데 수안보는 과거에 국내 온천 하면 TOP3에 들어가는 곳이었습니다. 그 자리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온천 호텔이 유원재입니다.
일본 아니고 충주에 오픈한 온천 호텔 유원재는 수안보 온천수로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충주에 있는 수안보 온천은 국내 최초 자연용출 온천수이며, 유원재에서는 이러한 수안보 온천을 100% 사용하는 대온천탕, 대여탕, 개인탕까지 다양한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겨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무조건 추천합니다.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비내섬
인기드라마였던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도 유명한 비내섬이 있습니다.
남한강을 끼고 자리한 이 섬은 버드나무와 물억새, 멸종위기종인 수달과 삵, 큰고니 등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생태계의 보고라서 자연으로부터 치유받을 수 있는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잘 간직하고 있어 드라마에서 북한으로 묘사된 곳이 비내섬입니다.
충주라이트월드
충주 밤에 갈만한곳, 조금 더 특별한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충주라이트월드가 있습니다.
프랑스의 에펠탑과 러시아의 바실리성당, 인도의 타지마할 등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바티칸 성베드로성당을 모티브로 제작됐다는 이탈리아의 화려한 루미나리에는 높이만 무려 26m에 달하는 압도적인 빛이 모두를 감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충북 충주 게으른악어
몸만 가도 충주호와 악어섬을 보면서 라면 먹을 수 있는, 캠핑장 느낌 카페입니다.
옛날부터 진짜 가보고 싶었는데 운 좋게 간 날에 날씨가 너무 좋고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제대로 힐링타임이었습니다. 충청도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강원도에서 나 볼법한 뷰가 펼쳐져서 감동이었던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악어봉도 올라가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충북 충주 활옥동굴
요즘 충주에 가야하는 이유는 활옥동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한 이색 동굴이 충주에 있는 활옥동굴로 영롱한 조명에 투명카약타면서 힐링하기 딱 좋습니다.
귀여운 잉어부터 철갑상어도 만날 수 있고 등골 서늘한 스릴감으로 더위도 추위도 걱정없습니다. 포토존, 카페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있어서 지루할 틈도 없는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충주시 목벌안길 26
09:00 - 18:00
월요일 휴무
충주 수주팔봉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표 여행지 수주팔봉은 속리산에서부터 시작된 달천 위에 8개의 봉우리란 뜻의 이름으로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걸으면 수주팔봉 전망대서 아름다운 풍경 또한 감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드라마 빈센조 촬영지였습니다.
충주 중앙탑사적공원
충주를 대표하는 여행지인 중앙탑사적공원은 일몰 무렵이 되면 다채로운 빛으로 옷을 갈아입습니다. 경관조명이 설치된 충주고구려비는 어둠이 깊어질수록 웅장해보였습니다. 알록달록 불을 밝힌 무지개길이 로맨틱했고 공원 근처에 식당가도 있는데 메밀국수와 메밀치킨이 유명합니다.
오대호 아트팩토리
버려진 LP판과 맥주캔으로 사랑스런 나비 떼를 만들고, 쓰고 남은 휴지심으로 환상적인 동화 속 세상을 표현하는 것이 정크입니다. 국내 1호 정크아티스트로 꼽히는 오대호는 폐타이어와 자동차 부품들로 예술작품을 만들었고 오대호아트팩토리는특별한 예술놀이터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미술관에 가면 ‘작품을 만지지 마시오’, ‘관람선을 넘어가지 마시오’같은 경고문구들 때문에 부모는 늘 긴장 상태이지만 여기서는 마음껏 만져보고 움직여 볼 수 있습니다.
충주 우림정원
충주에서 볼 수 있는 알록달록 작약꽃성지 우림정원입니다. 피톤치드 그득하게 머금은 초록뷰에 색감이 아름다운 작약꽃 조합부터 분위기도 최고입니다. 게다가 돌탑, 전망대, 폭포 등등 구경하기 좋은 공간이 많고 5천원이면 음료+과일까지 주니까 숨만 쉬어도 힐링인 곳이었습니다. 계절마다 다채로운 꽃을 볼 수 있어서 5월이 아니어도 좋지만 작약을 보고 싶다면 5월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 좋습니다.
우림정원
충주시 엄정면 삼실길 42
09:00 - 19:00
연중무휴
입장료 5,000원
충북 충주시 트리플
청주에서 핫한 포토존+크로플 맛집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서부터 사진찍으면서 들어가게 되고 카페 내부도 너무 예뻐서 어디든 포토존이었습니다. 트리플만의 트레이트 마크 색깔인 주황 포인트를 요기조기에서 볼 수 있어서 힙한 매력이 느껴졌던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사직대로62번길 10
영업시간 11: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