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씻어주는 빨간 수박과 복분자의 고장으로만 알고 있었다면 고창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보르는 것입니다. 제가 전북에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 고창은 고인돌유적, 고창읍성 등에서 시간여행 즐기고, 원시숲 고창운곡람사르습지를 찾아 저탄소 생태여행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1. 청농원 라벤더축제
  • 2. 아르메리아
  • 3.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 4. 운곡람사르습지
  • 5. 동호해수욕장
  • 6. 책마을해리
  • 7. 두암초당
  • 8. 상하농원
  • 9. 선운산도립공원
  • 10. 고창읍성

 

 

  고창 청농원 라벤더축제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고 싶은 여름 낭만 가득한 라벤더축제입니다. 6월 초여름 데이트로 딱 좋은 꽃축제라면 라벤더 축제가 으뜸입니다. 보라보라한 라벤더 정원에서 예쁜 사진도 건지고 달달한 사랑도 나눌 수 있습니다. 청농원은 가을에는 핑크뮬리 등 언제나 볼거리가 넘칩니다.

 



고창군 공음면 청천길 41-27 (용수리 681)
입장시간 : 09:00 - 17:30 (17시 마지막입장)
입장료 5,000원 (14세 미만 무료)

 

 

  고창 아르메리아

고창에 있는 카페로 카페 입구부터 실내 , 정원 너무너무 예쁜 곳이었습니다. 실내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도 그림이고 기생초, 루드베키아, 금계국, 낮달맞이꽃 등 꽃이 정말 많고, 아기자기 예뻤습니다. 고창 청농원 가면서 들르기 좋고 브런치 메뉴도 맛있어서 강추입니다. 

 


아르메리아
전북 고창군 부안면 전봉준로 919-25
월요일 휴무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보리나라 학원농장 

4~5월엔 청보리, 8월엔 해바라기, 10월엔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는 농장입니다. 청보리밭은 타지역에서는 입장권만 몇 천 원하지만 고창은 무료입니다. 다양한 체험학습도 있어서 전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09:00-18:00
입장료 무료

 

 

  고창 운곡람사르습지

 

 

 

원시적 습지 생태계의 보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정말 추천하는 곳입니다. 저도 너무 마음에 들었던 곳이고 이곳은 여름에는 폭염 기세도 맥을 못추는 곳인데 햇볕을 막아주는 울창한 숲 사이로 바람이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동호해수욕장

물멍+차박 하기 좋은 캠핑의 성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동호해수욕장입니다. 나무평상은 여름철에 대여료 있는데 약 2만원 전후입니다.

 



무엇보다 동호해수욕장은 밤이 오면 알록달록 분위기 뒤집어지는 밤바다가 매력적인데 고창 한번 가면 이거볼라고 밤까지 놀아야할 정도입니다. 맥주 한캔에 간이 의자만 있으면 이것이 힐링이고 낮에는 아이들이 물놀이만큼 좋아하는 모래놀이도 신나게 할 수 있습니다.

 

 

 

  공유도 다녀간 책마을해리

 

주말 운영 10:00-18:00

책으로 떠나는 여행을 꿈꾸는 분, 공유 화보 촬영지, 1박2일 촬영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동화 속에 나올법한 트리하우스에서 살랑살랑 바람 느끼며 책 읽을 수 있는 곳 책이 숨 쉬는 곳,
책마을해리입니다.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책이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든 책마을해리는 3만여 권의 책과 함께 나만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힐링공간이었습니다. 어릴 적 나만의 아지트 같은 비밀공간에서 책을 읽는 시간을 가져보니 몸과 마음이 평온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암초당

아찔한 절벽 사이에 위치한 작은 집이 신비롭고 아름다웠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생소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두암초당입니다. 두암초당은 부모가 돌아가시자 시묘살이를 했던 효암 변성은과 인천 변성진 형제의 지극한 효성을 기억하기 위해 후손들이 지은 정자입니다.

 



초당은 전좌바위라 불리는 바위 밑을 조금 파고 그 안에 구조물을 끼워 지은 누정으로 요즘은 보기 드문 바위 굴 누정이며 김소희 명창이 득음하였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영모정길 88-7

 

 

  상하농원

매일 09:30-21:00
입장료 대인 9,000원 소인6,000원
반려동물 동반가능

상하농원은 매일유업과 고창군의 협업으로 조성된 친환경 농원입니다.  양, 토끼, 염소, 당나귀, 꽃사슴, 공작, 돼지, 젖소 등 구경도 하고 먹이도 줄 수 있습니다. 농원이 평화로워서 여유롭게 커피도 마시며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도 먹고 그러면서 걷기도 최고였습니다.

 

 

  고창 선운산도립공원 

 

매일 05:00-20:00
입장료 무료
공영주차장 무료

4계절 내내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는 곳 선운산 도립공원입니다. 계절마다 내리쬐는 햇살의 부드러움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곳으로 호남의 내금강 으로 불리울 정도로 그 경치가 빼어난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선운사로 오르는 길은 한여름엔 초록, 가을에는 수많은 단풍과 은행나무로 색색의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특히 고요하게 흐르는 도솔천에 반영된 계절의 모습은 그림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주소: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42-86 선운사

 

 

 

  고창읍성

매일 05:00-22:00(연중무휴)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5-9

입장료3,000원이 있지만 그대로 지역상품권으로 돌려주니까 무료 입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은 봄이면 연산홍이 이렇게 예쁠 일인가 싶을 정도로 풍경이 최고입니다. 

하지만 다른 계절에도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았던 성곽이었고 상곽길따라 한바퀴 돌며 멋진 풍경을 볼수 있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밤 10시까지라 야경도 예쁘니 고창 밤에 갈만한 곳으로도 좋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전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방송에 나온 곳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