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신안 여행지 추천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전라남도 + 전라북도
- 2019. 8. 7. 01:04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신안군 증도)
먼저 이번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은 신안 증도 가볼만한곳 만을 보아서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정리한 것입니다. 신안군에는 무려 1004개의 섬이 있다고 해서 천사대교가 만들어졌다고하는데요 1박 2일 신안여행코스라면 안좌도, 비금도, 압해도 등 모든 곳을 다녀올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 중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신안 증도 가볼만한곳만을 모았습니다. 여러분도 신안 여행이라면 많은 섬들 중에서 1 ~ 2개만을 선택하여 다녀오는 여행코스를 계획해야 합니다.
★ 우전해수욕장
신안군 가볼만한곳 증도 주변만 살펴보더라도 섬이 많습니다. 증도는 신안군 증도면에 해당이 되고 증도면에는 증도, 병풍도, 화도, 소약도, 소기점도, 대기점도, 대단도, 소단도, 도덕섬 등이 있습니다. 만약 하나의 땅으로 이루어졌다면 여행하기 더 편했겠지만 신안군은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동이 편하지 않기에 배를 타지 않고도 갈 수 있는 증도, 압해도, 암태도, 자은도, 팔금도, 안좌도 등이 여행하기 편합니다. 물론 아름답기로 소문난 비금도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증도는 우전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합니다. 더군다나 이곳에 이국적인 리조트까지 생겨서 힐링 여행지, 국내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 사랑하는 곳입니다. 바다 풍경만 보더라도 정말 이국적인 장소입니다.
★ 신안 증도 설레미 마을 체험장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 중에서 봄, 여름, 가을 인기 많은 신안 증도 가볼만한곳은 오비래 카누체험입니다. 유명한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티켓을 구매할 경우 정상가보다 1천원 할인 된 7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기간이면 더 많이 찾는 장소인데요 우전권역 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상레저시설로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위 곳을 찾아갈 때는 설레미 체험장으로 검색하면 되고 주소는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우전리 432-12입니다. 아래에 신안군 증도면 오리보트, 카누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와 운영시간, 요금 정보를 남겼으니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700년 전의 약속 보물섬 카페
저도 신안 증도 가볼만한곳을 여행할 때 들렀던 곳이 보물섬 카페인데요 대부분 신안 여행지 추천 하는 장소입니다. 700년 전의 약속은 전시관으로 소단도라는 무인도에 있습니다. 증도면에 속하고 증도와 연결되어 있는 아주 작은 섬입니다. 걸어서 이동하는 곳이지요.
특히 이 주변에는 독살 체험장, 신안해저유물발굴비념비, 유물매장해역, 낙조 전망대 등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이 대다수 모여있는 곳이기에 신안 여행지 추천 장소를 찾는다면 이 근처로 오시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700년 전의 약속은 배가 침몰해서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는 의미를 담아, 당시의 선박을 그대로 재현한 배 모양의 카페이면서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개인 소유라서 1층은 레스토랑, 2층은 전시관입니다. 입장료는 1천원입니다. 신안 앞바다에서 건져올린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데 모조품이고 진품은 광주 국립박물관에 있다고 하네요.
★ 태평염생식물원
▪입장료 주차료 무료▪입장가능 시간 24시간 상시 개방
이 일대에도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태평염생식물원, 태평염전, 소금박물관, 소금밭전망대, 염전 체험학습장, 증도 선착장 등이 있어서 이 일대는 신안 여행지 추천 하이라이트 같은 공간입니다.
식물원은 이국적이면서도 힐링할 수 있는 경치가 펼쳐지는데요 슬로시티답게 아름다운 일몰도 보고 갈대를 볼 수도 있습니다. 카라반이 있기 때문에 신안 증도 1박 2일 여행이라면 이곳에서의 하룻밤도 낭만적이겠습니다.
★ 증도 소금박물관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3000원 소인 1500원
▪연중무휴 운영
전라남도 신안군 가볼만한 곳에서 단골처럼 찾는 곳이 소금박물관입니다. 저도 신안 여행을 하면서 다녀왔던 곳인데요 재미있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고 소금아이스크림은 이색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소금 아이스크림이라면 신안 여행지 추천 필수 먹거리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주변에 소금밭 전망대, 태평염생 식물원, 태평염전까지 있어서 만약 당일치기 신안 여행지 추천이라면 이 일대에서 오전을 보내고 오후에는 서쪽으로 이동해서 일몰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엘도라도 리조트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엘도라도 리조트가 떠오른 것은 이국적인 풍경이 아름답고 바로 옆에 우전 해수욕장까지 있어 일몰을 보기 좋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오션뷰가 아름다운 엘도라도 리조트는 조식에 수영장, 바비큐장까지 있어서 신안 증도 펜션을 찾는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이더라도 엘도라도 리조트와 함께 어우러진 우전해변을 보면 꼭 동남아시아 여행을 온 것처럼 황홀한 풍경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엘로라도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고 싶다면 엘도라도 홈페이지보다는 쿠팡이나 인터파크 등을 이용하면 최저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최저가는 10만원 이하부터, 성수기가 아니면 4인 가족도 10만원 대에 1박을 할 수 있습니다.
★ 짱뚱어다리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짱뚱어다리는 솔무등공원에서 신안 관광안내소, 우전해수풀장까지 연결되어 있는 다리입니다. 증도의 명물로 전남 신안군 가볼만한곳에서 갯벌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갯벌 위에 떠 있는 목교로 총 길이는 470m입니다. 짱뚱어 다리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은 이곳에 짱뚱어가 많이 살고 있기 때문이고 다리 역시도 짱뚱어가 뛰어가는 모습으로 만들었다고하는데 방문하셔서 직접 걸어보는 것은 어떤까요?
해마다 8월 초에는 짱둥어다리 일대에서 갯벌축제도 열립니다. 갯벌에서 풋살도 하고 피구, 백합캐기 등 재미있는 체험이 가능해서 8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여름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족 여행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올해를 놓쳤다면 내년에 참여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신안 갯벌센터 슬로시티 센터
▪입장료 무료
▪관람가능 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월요일 휴관
먼저 신안갯벌 센터 슬로시티 센터는 같은 건데 이름이 이렇게나 깁니다. 자전거 대여점이 있어서 대여해서 해변길을 달려보면 좋은데 날이 따뜻해지는 시기에만 대여한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계셔야합니다. 여름에만 대여가 가능한데 그래도 무료로 대여해주니까 꼭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갯벌센터는 엘도라도 리조트 바로 옆에 있어서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계획할 때 함께 묶어주시면 좋습니다.
★ 설레미 캠핑장
전남 신안군 1박 2일 여행인데 엘도라도 리조트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설레미 캠핑장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유롭고 아름다운 곳에서, 더군다나 모래도 고운 바다를 끼고 캠핑을 하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설레미 캠핑장은 예약을 할 수는 있지만 사이트는 도착하는 사람이 먼저 결정하므로 오전에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 캠핑장, 텐트 캠핑장, 카라반, 해변 데크 등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취향대로 캠핑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요. 샤워장은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고 성수기에는 좀 오래 운영합니다. 성수기가 아니면 카라반도 7만원, 캠핑장은 25000 ~ 35000원 사이입니다. 캠핑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반할 수밖에 없는 시설과 풍경을 가진 곳이고 캠핑을 하지 않는 분들도 잠시 들러서 구경하는 것도 은근 재미있습니다.
★ 태평염전
▪소금밭 체험 성인 15000 소인 13500원, 밀짚모자 천일염 제공태평염전에서는 소금밭 체험도 가능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천일염을 보고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최소 3일 전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채염한 천일염 500g을 준다는 것도 아이들이나 가족 여행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요소입니다. 체험하기 좋은 시기는 3월 ~ 10월 중순까지이며 11월 ~ 3월은 소금이 생산되지 않아서 소금밭 체험을 할 수 없답니다.
이외 겨울에는 자염 체험을 하는데 바닷물을 퍼다가 끓이는 것으로 조상들이 사용하던 소금이라고 합니다. 실내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눈이 와도 비가 와도 상관이 없고 이때에는 천일염 아이스크림과 직접 채염한 자염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곳인데요 재미있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고 소금아이스크림은 이색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