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카페 추천 한옥마을 포함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전라남도 + 전라북도
- 2023. 2. 9. 21:03
전주 카페 추천 한옥마을 포함
전주는 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여행지로 기차와 버스 등 대중교통, 개인 승용차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데 특히 서울 기준 KTX를 이용하면 1시간 30분 남짓, 버스로도 2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해서 당일치기, 가볍게 떠나는 1박 2일 여행지로 좋습니다.
포토존 많은 전주 초대형카페와 한옥의 매력이 있는 곳까지 포함한 전주 카페 추천 한옥마을 포함 리스트입니다.
1. 그날의온도(원동)
2. 전주 한옥마을 쿤커피
3. 물빛정원(전미동)
4. 전주 호성동 웨이메이커
5. 전주 호성동 포랩스커피컴퍼니
6. 전주 색장정미소
7. 전주 덕진동 카페한올
8. 전주 만성동 리파로
9. 전주 동서학동 올드브릭
10. 전주 원동 디오니카페
1. 그날의온도(원동)
하와이안 케이크 먹어보기 추천하고 댕댕이 동반 가능한 전주 카페 추천입니다. 1,2층 좌석도 많아서 주말에 와도 자리여유 있겠다 싶었어요. 실내보단 실외가 이쁘고 야외포토존에서 이쁜 사진 남길 수 있는 곳 입니다. 대형카페이고 야외공간 관리를 생각하면 가격은 비싸지 않아 보입니다.
그날의 온도 카페는 워낙 유명해서 사진으로만 보다가 직접 가보았더니 그 규모에 놀라고, 예쁜 조경에도 놀라고 왔습니다. 특히 녹차라떼가 진하고 맛있어서 기분 좋은 티타임이었습니다.
2. 전주 한옥마을 쿤커피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32
산 위의 구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전주 한옥마을 카페 쿤커피는 테이블과 카페 전체적인 모양 역시 구름을 닮아 둥글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스톤커피는 꼭꼭꼭 먹어야하는 시그니처 메뉴인데 산 모양의 에스프레소 얼음과 크림, 스팀된 우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쑥파운드 케이크는 산 위의 구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깊은 쑥향과 폭신폭신한 식감을 가졌습니다. 위의 크림과 부드럽게 어울려 커피와 함께 고소한 디저트로 딱입니다.
3. 물빛정원(전미동)
앞에 연꽃 호수뷰 명당 자리이고 저녁 노을도 예뻐서 밤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전주 송천동에 에코시티라고 있는데 옛날 35사단이 있던 자리로 지금은 재개발해서 전주에서 제일 잘사는 동네로 소문난 곳입니다. 에코시티에서 조금 더 가면 호수가 있는데 여기 뷰가 정말 아름다워요. 차 한잔하면서 뷰감상 힐링입니다.
4. 전주 호성동 웨이메이커
아이랑 놀 수 있는 놀이터에는 대형트램폴린, 토끼와 다람쥐도 있어요. 유럽풍 가든도 너무 예쁘고요. 실내 연못이 있는 본관에서 사진 많이들 찍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별관과 가든옆쪽이 더 한산하고 좋습니다. 총3개의 건물이니 본관에 자리가 없다고 포기하고 돌아가지 마셔요! 별관은 놀이터와 가깝고 정원뷰를 볼수있는 가든 건물도 좋습니다.
아이들은 실내/야외 연못 징검다리 건너는 것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놀고 동물도 있으니 전주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전주 카페 추천 대형카페, 웨이메이커 호성점은 너무 넓은 대형카페였습니다. 건물 공간은 총 5개로 나누어져 있고 본관, 별관 및 테라스, 가든, 스퀘어, 놀이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5. 전주 호성동 포랩스커피컴퍼니
밤에 가면 조명이 더 예쁜 인테리어가 멋지고 의자도 편한 전주 카페 추천 대형카페입니다. 디저트류가 다양해서 좋았고, 커피컴퍼니라는 이름답게 여러가지 종류의 원두를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편안하게 수다떨다오기 좋았습니다.
6. 전주 색장정미소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연상케 하는 전주 '색장정미소'는 이른바 '지브리 감성' 카페로 알려졌습니다. 100년 된 정미소를 보수하고 보존한 곳으로 난로, 고가구, 영화 포스터 등 쉬이 볼 수 없는 골동품들로 가득했습니다. 2층 다락방에 앉아 있으면 잠시 과거로 시간여행 하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카페로 멀지 않은 곳이고 문화관람료 대신 필수적으로 차 주문을 해야하는데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자몽원육 가득한 자몽보숭이, 칡차와 이강조차, 천황고차, 오미자차와 쌍화탕, 커피까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귀한 하루를 여기서 써내려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전주 덕진동 카페한올
덕진공원 연꽃뷰 잘 보이는 한옥 갬성나는 전주 카페 추천 대형 카페입니다. 귀리라떼,귀리미숫가루,블루베리필 크로넛이 맛있고 한옥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현대 한옥 느낌의 카페인데 통창문을 통해 먼 곳을 바라보며 멍 때리기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창문 너머 보이는 덕진공원 연못의 풍경은 리뉴얼된 조형물과 연꽃들이 어우러져 감탄사가 절로 나와서 여름에 최고일 것 같습니다. 베이커리도 함께 팔고 있어 식사 후 간단한 티타임 갖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까지 있어 접근성도 좋았습니다.
8. 전주 만성동 리파로
리파로는 이탈리아어로 쉼터라는 의미로 디저트 종류 많고 내부, 외부 다 탁 트여있습니다. 저녁에 너무너무 이쁜 곳이고 낮에도 예쁩니다. 예쁜 외부 건물과 내부도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 카페로 야외에 넓은 잔디밭도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는 카페를 즐기기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어로 쉼터라는 의미를 지녀 매일 새벽에 매장에서 직접 만든 빵을 먹을 수 있는 대형베이커리 전주 카페 추천입니다. 큰 창으로 비치는 곳곳의 햇살이 예쁘고 큰창 너머로 보이는 따뜻한 논뷰 정원뷰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마음이 따뜻해지는 곳입니다. 400평은 더 되어보이는 의외로 너무 넓어 놀랐던 리파로는 공간공간이 모두 프라이빗해 너무 좋습니다.
9. 전주 동서학동 올드브릭
커스타드 푸딩 라떼 등 이색라떼 많은 창고개조형 대형 전주 한옥마을 카페입니다. 엘베도 있고 루프탑도 있고 포토존도 많고 건물이 크고 예쁩니다. 빵도 그냥 그대로 주는게 아니라 접시에 꿀과 함께 예쁘게 다시 담아줘서 너무 섬세한 서비스에 기분이 좋더라고요. 가격도 괜찮고 소금빵 잠봉봐르와 에그크로와상 너무 맛있어요.
10. 전주 원동 디오니카페
브런치 같이 즐기기 좋은 곳인데 여심저격 아기자기한 포토존들에 겨울에는 새하얀 눈의 조합으로 보고만 있어도 행복했던 곳입니다. 여기 가격이나 리스트들이 하도 좋다길래 궁금했었는데 , 리스트들도 괜찮았고 가격들도 샵치곤 나쁘지 않아서 전주에서 와인 찾는 분들은 구입해도 좋아 보이는 전주 카페 추천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원동로 16
11:00 - 21:00 (L.O 20:30)
주차공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