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색찬란
- 행복한 국내여행-직접 찍은 사진/충청북도 + 충청남도
- 2022. 8. 10. 21:42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색찬란
새로운 지역 명소들이 하나, 둘 국내 여행 갈만한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특히 이런 곳들은 아직 유명세를 많이 타지 않아 찾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들이 덜 몰리고, 밀폐되지 않은 곳을 더 선호하는 여행코스로 눈길을 끄는 곳이 충청남도 세종입니다.
1. 국립세종수목원
트로피컬과 고래로 채우는 여름 바이브! 국립세종수목원입니다. 온실 속에서 만나는 아쿠아리움 국립세종수목원 전시 '바다를 품은 정원'은 7월 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리는데 한곳에서 여름을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수목원에 바다를 가져다 놓았더라구요.
색색의 천 위에서 노니는 가오리, 거북이, 상어도 만나고 초록 바다를 누비는 돌고래와 알록달록 바다 식물 사이를 거닐 수도 있었습니다. 힙한 해초로 둘러싸인 투명 진주알 속 인생샷은 필수입니다. 또 생선뼈선인장, 블루스타고사리, 청산호, 돌고래다육 등 바닷 속 생물을 닮은 식물들이 환상적인 바다 여행을 위해 기다리고 있답니다!
2. 충남 세종 방축천 음악분수
세종 방축천 음악분수 정말 신나는 곳입니다. 20분간 미니콘서트를 보고온 듯 너무 신나서 두번째 방문하여 온몸으로 즐기고 왔습니다. 홀딱 젖고 온몸이 젖을 각오로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래쉬가드도 입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면 엄청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젖기 싫은 분들은 우산을 꼭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방축천음악분수
매일 저녁 8:30부터 한시간
주말 : 오후 7:30, 8:30 두 번 운영
3. 세종 금강수목원
금강수목원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장소는 황톳길입니다. 폭 5m, 길이 400m 황톳길을 따라 양쪽 길가에 키 큰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줄지어 있는데 언제나 걷기 좋아서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안전한 여행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는 4월 중순 무렵 푸릇한 잎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늦가을까지 이곳을 맨발로 걷는 이들이 있습니다.
황톳길 주변엔 숲 산책길은 1.2㎞로 부담없이 걸을 수 있고 야외 정원과 산책길 사이엔 돔 형태 온실인 열대 온실이 있어 충청도 비올 때 갈만한곳으로도 괜찮습니다. 메타쉐콰이어 나무는 봄여름에 초록을 머금고, 가을겨울은 갈색 옷으로 갈아입는데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아름다워 가을에 더 낭만적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4. 충남 세종 뒤웅박고을
장독대뷰라고 들어보셨나요? 입구부터 확신의 맛집인 뒤웅박 고을은 세종 드라이브코스 추천 장소기이도 합니다. 정갈한 한정식 배터지게 먹고 장독대뷰 산책하고 오면 완전 힐링 그 자체입니다. 정성이 담긴 장독대들과 줄지어 서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을 이루는 뒤웅박고을에서는 자연 속 산책하는 재미가 즐겁습니다. 한정식 먹고 만족한 경우가 드문데, 여긴 맛있습니다. 카페도 있고 구경거리들도 많아서 식사 후 풀내음 맡으며 걷다보면 자동 힐링되는 곳입니다.
주소 : 세종시 전동면 배일길 90-43
5. 충남 세종 도토리숲키즈파크
자연과 함께 할 수 있고 숲놀이터도 아이들 뛰어 놀기도 좋은 장소였습니다. 특히 호기심 많고 활동량 많은 남아들에게 제격입니다. 숲 그늘이 너무 좋아 아이들이랑 함께하기 너무 좋았던 곳이고 별도 운영하는 체험거리도 있어서 3시간 순삭이었습니다. 시설도 좋고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도 안전한 느낌이고 미꾸라지 잡기만 한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아이들도 즐거워했습니다.
사장님 친절시고 커피도 맛있습니다. 수영장물은 지하수라 깨끗하고 매일 새 물 받아놓으신다는데 신경 많이 쓰고 관리 한 티가 나요! 엄청 깔끔합이다. 커피나 음료도 많이 안 비싸고 주차는 3시간 무료였습니다.
6. 충남 세종 광진짜장
김밥 한 줄 값으로 짬뽕 짜장을 먹을 수 있다니 인생짬뽕이었고 싸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 2500원의 행복이었습니다. 짜장면 값 실화인지 정말 믿을 수 없었는데 여기는 조치원맛집 세종전통시장에 시간이 멈춘 중국집입니다. 여기는 매일 사람들로 북적이는 광진짜장이에요.
왜 시간이 멈춰있냐고요? 가격이 미쳤습니다. 요즘 메뉴판에 가격 볼 때마다 한숨만 푹푹 내쉬었다면 여긴 의자 위에 올라가서 환호하며 골든벨 울릴 수준입니다. 짜장면 2,500원 짬뽕 3,500원 탕수육 7,000원 메뉴판에 있는 거 하나씩 다 시켜도 13,000원입니다. 믿기시나요? 저는 안 믿겨서 볼을 꼬집어봤습니다. 여기는 선불이라 앉아서 시키자마자 계산하고 식사 후 유유자적 떠나면 됩니다.
7. 충남 세종 조치원테마거리
세종에 있다는 레트로갬성 이색 데이트성지입니다. 전통시장 골목사이를 걷다보면 나도 모르게 60-70년대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더라구요. 벽에 걸린 세월감성 가득한 벽보에 추억 속 군것질거리까지 옛날교복 입고 각종 포토존에서 사진찍다 보면 울 엄마아빠 데이트할 때 생각나는 풍경입니다. 흔한 데이트가 지겹다면 색다른 추억의 데이트를 즐기면서 옛날 감성도 느끼고 재미있는 곳입니다.
주소 : 세종 조치원읍 장안로 10-8
11:00 - 19:00
연중무휴
8. 충남 세종 금강보행교 야경
오색빛 찬란한 밤의 모습으로 야경 명소로도 떠오르고 있는 금강보행교는 요즘 세종시에서 핫하다는 곳입니다. 보행교를 걷다보면 다양한 조형물과 놀이시설이 있어 지루할틈 없이 즐길 수 있는거 같아요! 하늘 이쁘고 경치 좋고 나무는 푸릅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곳곳마다 조경도 잘 되어 있어서 데이트, 나들이 장소로 추천하는 세종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주소 : 세종시 연기면 세종리 735-498, 주차비무료
1446m (훈민정음을 반포한 1446년을 의미)
9. 충남 세종 아띠쥬
볼거리도 진짜 생각보다 너무 많고 체험도 다양해요! 파충류 쪽 아가들은 거의 다 만지고 온 듯 합니다. 직원들도 너무 친절하고 설명 너무 잘 해주셔서 완전 강추 해드리고 싶은 세종 아이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세종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규모는 생각보다 작지만 체험을 많이 할수있게 해주시고 악어 먹이주는 시간도 공개해주셔서 신기한 구경도 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병아리도 만져보고 미꾸리지 체험도 하고 그걸 수달에게 먹이로 주고 아무튼 초등학교 아이들도 정말 즐거워했습니다. 또 가고 싶다고할 정도입니다. 네이버 예약하면 할인도 되고 스탬프 이벤트로 초콜릿도 받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0. 충남 세종 밀마루전망대
세종 시내와 정부청사가 한눈에 다 보이는 곳 밀마루는 낮은 산등성이를 뜻하는 말로 어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종시를 동서남북 볼 수 있는 밀마 루전망대를 시작으로 3분 ,5분거리에 조밀하게 대통령기록관, 조세박물관, 우주측지관측센터, 호수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특히 대통령기록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주소: 세종 도움3로 58 밀마루전망대
관람시간: 매일 09:00 ~ 18:00
입장료: 무료
주차가능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