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양시의 정발산동 ‘밤리단&보넷길’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시행한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앞으로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큰 성장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밤리단길은 밤나무가 많았던 밤가시마을의 경리단길이라는 의미로 일산밤가시초가와 김대중대통령사저기념관이 있고, 보넷길은 엔틱점포들이 들어서며 형성된 벼룩시장에 오는 이들이 보닛 모자를 착용하면서 명명됐다고 전해지는 곳입니다. 

 

 

 

앞으로 이 거리에는 각종 체험과 강의를 통해 여행객이 한나절 즐길 수 있는 문화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라고 전해졌는데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시기가 가까워지면서 고양 여행을 하는 분들께 희소식이 될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외 고양 주말 나들이할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1. 행주산성

 

고양 덕양구에 위치한 행주산성은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뿐만 아니라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웅장함 가득한 공원과 편안한 둘레길이 있고 걸으면서 편안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주말 나들이 장소 또한 등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인기가 많은 행주산성은 행주대첩으로 유명한 장소로 고양 맛집 베스트 10 국수집이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역사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고 가볍게 산책 후 국수도 먹어보면 좋습니다. 한산도 대첩, 진주 대첩과 함께 임진왜란 3대 대첩 중의 하나인 행주대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 있으니 서울근교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적극적으로 의미있는 장소라할 수 있습니다.

 

 

 

  2. 고양 옐로커피

폭신폭신 옐로우카펫이 사뿐히 깔린 서울근교 식물원 느낌 대형카페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옐로커피를 소개합니다. 팔랑팔랑 떨어져내리는 은행잎들이 있고 따뜻하게 내리쬐는 한낮의 햇살과 함께 편안하게 머물기 좋은, 쉼을 위한 공간이기에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더욱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은은한 루이보스 향에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시그니처 옐로라떼와 담백하고 쫄깃한 소금빵도 꼭 드셔 보신다면 더욱 만족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뷰가 좋은 곳이었고 사진찍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사진도 예쁘게 나오는 곳이라서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저는 커피 덕후라서 커피 맛이 좋다는 소문 듣고 방문했는데 커피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통일로1267번길 144-30

 

 

 

  3. 고양 대덕생태공원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산책할만한 곳을 찾는다면 고양 대덕생태공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민물과 바닷물이 어우러진 기수역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생태공원은 강변공원입니다. 약 3.8km로 사계절 내내 계절이 가져오는 바람을 느끼며 걷기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도로, 쉼터, 습지와 갈대숲 산책로 등 편의시설도 있어서 아이들과 하루 피크닉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에 선정될만큼 좋은 장소이기도 하고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 곳을 찾는 커플여행자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더군다나 오렌지빛이 나는 낙조는 정말 잊을 수 없는 감동이었고, 화려하지 않지만 잔잔한 감동이 머무는 한강 데이트 좋은 장소였습니다.

 

 

 

  4. 고양 디스케이프

붉은인테리어가 매력적인 핫플카페로 고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엄청 주목받는 장소입니다. 어디를 찍어도 분위기 있게 나오는 장소였고, 공간이 넓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고, 주차장이 넓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피는 생각보다 조금 비쌌지만 맛이 부드러워서 괜찮았습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 갈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베이커리가 다양하다는 것도 장점이었고 여기는 무화과라떼가 시그니처인데 오히려 소금빵이 진짜 맛이 있었습니다. 정말 이쁜 카페이고 건축적으로도 기대를 가지고 방문할만한 장소있습니다. 저는 디저트가 맛있어서 개인적으로 포장도 했고 뷰도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던 장소였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장길 99
매일 10시~21시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넓음

 

 

 

 

  5. 세계문화유산 서삼릉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26
관람요금: 19~64세 1000원

서삼릉으로 향하는 서삼릉길은 너무 아름다워 개인적으로도 정말 좋아하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 애정하는 장소입니다. 울창한 숲길은 계절마다 아름답고 한적하니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도 매력적이었습니다. 고양시민은 50% 할인받을 수 있고 개인별로 다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역사 공부에도 최고였고 소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풍족해 여름에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세계문화유산이다보니 깨끗해서 방문할 때마다 만족했고 아이와 함께 걷기 좋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서삼릉 입구이고 모래시계 등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의 배경이 된 길로 아름다운 길 손가락 안에 드는 곳이니 놓치지 마세요. 

 

 

 

  6. 화전동 벽화마을

고향의 향기가 솔솔 풍기는 벽화마을에서 서정적인 산책을 즐겨보고 싶다면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화전동 벽화마을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고양시에 꽃밭이라 불리는 예쁜 마을이 화전동에 있습니다. 화전동에는 골목갤러리, 벽화향기 꽃길,  고양600주년 기념 벽화, 벽화향기 동화길, 벽화향기 힐링길, 벽화향기 무지개길, 벽화향기 달맞이길, 벽화향기 이야기길 등 다양한 테마의 벽화 골목이 있습니다.

정겹고 귀여운 그림으로 가득해서 둘러보는 동안 흐뭇한 미소가 저절로 나와서 특히 부모님과 갈만한 곳으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천히 걸으며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치 어릴 적 읽던 동화 속에 빠진 것 같은 기분도 들었고 골목에 놓아둔 화분의 꽃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무엇보다 화전동 벽화 마을의 재미는 벽화향기 동화길의 숨은그림찾기에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할 포인트입니다. 마을 꼭대기에서는 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이곳도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7. 고양 행주산성역사공원

한강 하구에 위치한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때 왜군을 대파한 3대 대첩인 행주대첩, 진주대첩, 한산도대첩의 승전지 중 한 곳이지요. 따라서 고양 아이들과 갈만한 역사여행지이면서 각광받는 언택트 관광지로 최고인 장소입니다. 행주산성역사공원 메타세쿼이아 길은 초록 나무가 싱그러워 보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고 그 끝에 행주산성역사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강변의 행주산성역사공원은 자유롭게 산책하거나 머물러 쉬기에 알맞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게으름을 피우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고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돗자리나 캠핑 체어 정도를 준비해서 간단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고 행주산성누리길과 이어지는 팔각정 전망대 등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덕양산 정상부에서 바라보는 북한산과 한강이 일품이기에 걷는 것을 즐긴다며 정상부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8. 고양 장항습지

한강하구 습지 보호구역에 속한 장항습지는 갯벌과 숲, 초지가 조화를 이룬 자연이 최고의 절경으로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의 자랑입니다. 한강하구 습지 보호구역 중 유일하게 일반인 탐방이 가능한 곳으로 비무장지대이자 군사시설보호 구역이라 4 ~ 10월 중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습지를 둘러보게 되는데 숲과 초지, 갯벌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에 감동을 하게 되고 전국에서 가장 넓은 버들 군락이 장항습지입니다. 교과서에 나올 만한 풍경은 아이도 어른도 신기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고,  청정생태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9. 고양어린이박물관

경기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옥상 텃밭을 활용한 예술 텃밭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곳은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곳입니다. 저도 알차고 또 재미나게 시간 보내고 왔고 주변에 추천을 많이 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2시간이 훌쩍 지나갈 정도로 볼거리가 많았고 규모가 아주 크고 중간중간에 직원분들도 많아 관리 잘 되는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물관 등 실내에 가면 오래 안 있는 스타일인데도  2시간이 모자라서 다 못보고 와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고 3시간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관람시간이 2시간인 것이 애들이 구경하고 놀기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좋아해서 다음에 또 가기로 약속할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웠던 경기도 실내 가볼만한 장소였습니다. 

 

 

  10.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입니다. 유료전시가 정말 볼만했고 체험프로그램도 좋고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습니다. 5살 이상 아이들이 가면 정말 좋아하는곳이고 어른이 봐도 신기하고 금액대비 알찬 장소,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체험도 하고 아이랑 같이 할 수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주말이라 사람이 많았지만 그래도 좋았고 식사는 여기 안에서 하기 힘들 정도로 대기가 엄청 깁니다. 소수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유익하고 안내가 체계적이어서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5세이상 남아들이면  더더욱 강추하구요. 커피숍 빵맛집도 좋았습니다. 4D체험관은 굉장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응할 순(順), 하늘 천(天)을 사용하는 순천은 하늘의 도리에 따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천이라는 지명에 담긴 의미를 곱씹다보면 국내 최

Cloud.ohostory.com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9곳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9곳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9곳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을 가는 건 당분간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 먼 지역으로 1박 2일 여행을 가는 것도 조심해야할 시기,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

Cloud.oho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