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반응형
반응형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여행지 강원도. 그 중에서도 강릉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강릉은 언제가도 좋은 여행지이기는 하지만 여름이면 성수기 바가지 요금이 너무 심해서 오히려 봄,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것 같아요. 겨울 바다가 보고 싶다면 기차여행으로 강릉 정동진으로 떠나는 것도 매우 낭만적입니다.






경포해변


상시 개방하는 경포해수욕장은 여름 강릉 가볼만한곳 에서 1위를 차지하는 곳입니다. 샤워장은 2000원으로 해수욕장 개장시기에만 유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해수욕장 개장은 매년 7월 ~ 8월까지입니다. 놀이공원은 물론 모터보트도 이용할 수 있어 신나는 강릉 여행지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바다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릉 여행지 추천하는 이곳은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안목해변에는 커피거리가 있어서 젊은 사람들이 더 좋아하고 경포해변은 아이들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도 온화한 느낌이 있기 때문이죠.





대관령 옛길


강뤙도 강릉시 성산동 삼포암길 어흘리 일대에 있는 대관령 옛길은 아주 오래된 길로 조선시대 영동 지방의 관문이었습니다. 명승으로 지정되어 있고 지금은 강릉 바우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관령박물관-원울이재-하제민원-주막터-반정-국사성황당으로 이어진 길이 대관령 옛길이었으나 지금은 하제민원에서 국사성황당까지의 약 6.5km 구간만 비포장 상태로 남아있어 이 구간을 선비의 마음으로 걸어볼 수 있는 운치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입니다. 일부 구간만 잠시 걸어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태백산맥에서 흐르는 계곡을 따라 이어진 대관령 옛길은 백두대간 큰 고개인 대관령의 수려한 풍광을 품고 있고 계곡과 소나무(금강송)를 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단풍나무, 신갈나무, 산벚나무, 신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등의 활엽수림이 우거져 있어 단풍이 아름다우니 가을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소금강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에 있는 소금강 계곡은 경치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명승지 제1호입니다. 오대산 동쪽 기슭에 있는 이곳은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명승지 제 1호로 1970년에 지정되었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 중의 한곳이기도 하지요.



여름에 물놀이를 즐겼다면 가을 단풍을 보며 소금강 트레킹을 떠나보는 것은 어떤가요? 1박 2일 여행을 하고 싶다면 소금강 주변에 강릉 펜션이 많으므로 하루 묵는 것도 힐링이 되고 몸과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되어줄 것입니다.





강릉 솔향수목원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하절기(3월~10월) - 09:00~18:00

⭕동절기(11월~2월) - 09:00~17:00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원)

⭕입장료 : 무료



가을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무난하게 인기가 많은 곳, 호불호 없이 만족도 높은 여행지는 강릉 솔향수목원입니다. 더군다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곳입니다. 솔향 수목원에는 소나무숲이 있어 시원하게 걷기 좋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소나무 향을 맡으며 건강한 여행,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강릉 여행코스 1박2일이라면 무조건 강추하는 곳입니다.




안목해변 카페거리


이곳에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가지가 있습니다. 해수욕장도 있고 카페거리도 있는 곳 바로 안목해변입니다. 강릉 카페거리는 안목해변을 따라 수많은 카페가 쭉 늘어서 있는데요 바다를 끼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카페 뷰도 굉장히 좋습니다. 카페거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안목해변에서 여유와 쉼을 누려보는 것도 행복입니다.


주변에는 전국 5대짬뽕으로 유명한 강릉맛집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이 있습니다. 안목해변 카페거리에는 바다가 훤히 보이는 오션뷰 카페 미르마르가 있는데 KBS 2TV 생생정보에 나온 곳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슬라아트월드


⭕매일 09:00 - 18:00 미술관

⭕매일 09:00 - 19:00 조각공원

⭕매일 09:00 - 17:30 레스토랑


⭕공원+미술관+갤러리(성인/청소년) : 12,000원

⭕공원+미술관+갤러리(어린이) : 11,000원

⭕아메리카노 : 4000원



이번에는 알쓸신잡에서도 소개되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강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은데요 바다를 바로 앞에 두고 있어서 풍경이 매력적인 것은 물론이고 뮤지엄 호텔, 야외조각공원, 현대 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카페까지 있는 복합예술공간입니다.


재미있게 보았던 아스달 연대기를 보면 낯선 단어들이 등장하는데 이 하슬라란 단어는 영어가 아니더군요. 고구려 때 강릉을 부르던 옛지명이 하슬라라고 합니다. 복합예술공간인만큼 매우 잘 꾸며져 있어서 구경하기에도 좋고 비오는 날 겨울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경포 아쿠아리움


⭕주말 10:00 - 19:00 / 평일 10:00 - 18:00


⭕성인 : 18,000원

⭕청소년 : 16,000원

⭕어린이 : 14,000원

⭕꼬북이 맘마주세요 체험 : 1,000원

⭕고기야놀자 체험 : 3,000원

⭕배타기 체험(2인)(동절기기간 운영안함) : 34,000원

⭕36개월 미만 : 무료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러운 강릉 가볼만한곳 이지만 아이들과 강릉 가볼만한곳 비오는 날, 눈오는 날 등 찾아가기 좋은 실내 전시관입니다. 인터넷에서 예매할 경우3000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에게는 다소 시시할 수 있으나 아이들은 물고기를 참 좋아하고 특히 먹이주는 것, 수달을 보는 것도 재미있어 하므로 가족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선교장


⭕매일 09:00 - 18:00 하절기 / 매일 09:00 - 17:00 동절기

⭕성인 : 5,000원 청소년 : 3,000원 어린이 : 2,000원


1967년 4월 18일 중요민속자료 제5호로 지정된 강릉 선교장은 이내번이 처음으로 살기 시작하여 대대로 후손들이 거처하는 집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어른들이 좋아하는 곳인데 품위있는 사대부 가옥을 만나볼 수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도 이용되었습니다. 


약 300년 정도 된 고택이라고 하지요. 멋진 잔디밭도 있어서 푸릇푸릇 보기 좋고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괜찮습니다. 강원도 지역에서 보존이 가장 잘 되어 있는 사대부 가옥입니다.




안반데기 마을


개인적으로 강릉 가볼만한곳 에서 정말 좋았던 곳이 안반데기 마을이었습니다. 강릉 시내에서는 꽤 멀어서 거의 한 시간 정도 걸렸고 가는 길이 좁고 경사져서 더 오래걸렸던 것 같습니다. 입장료 주차료 모두 무료이고 안반데기 마을 안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강릉 안반데기 마을은 평창에서도 진입할 수 있는데요 강릉 은하수 촬영지로 알려진만큼 불빛도 적고 지대도 높습니다. 전국 최대의 고랭지 배추를 재배하는 곳으로 화전민들이 산비탈을 개간했으며 현재 20여 가구가 살고 있다고 하죠. 안반데기 마을에는 늘 배추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랭지 배추가 심어져 있는 여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오죽헌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관람료 

어른 : 3,000원 청소년/군인 : 2,000원 어린이 : 1,000원


선교장에 비하면 입장료가 저렴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죽헌입니다. 저는 강릉 여행을 갔을 때 이곳을 오죽헌을 가장 먼저 방문했는데 고속도로를 나오면 먼저 나오는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좋은데 교육적으로도 좋아요. 진짜 그래서인지 제가 오죽헌을 갔을 때도 수학여행 온 아이들, 체험학습으로 찾아온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한국 주택건축 중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합니다. 볼거리도 많고 넓어서 소요시간은 최소 2시간 정도는 잡아야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