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반응형

9월 중순까지는 더위가 남아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폭염은 물러가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온 것은 맞습니다. 9월 축제 가볼만한곳을 비롯해서 9월에 가면 딱 좋은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9월 국내여행지 추천

9월 여행지 추천

 강원도 강릉 문화재야행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첫번째는 언제가도 좋은 9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릉인데요 마침 강릉 문화재야행이 열리기 때문에 함께 하면 더없이 좋은 가을 여행지 베스트 중의 하나입니다. 강릉 문화재 야행은 9월 28일까지 진행이되며 날마다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르기에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행사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므로 9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를 찾는다면 강릉 1박 2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차여행으로 가볍에 다녀올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강릉 문화재 야행과 함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경포해변, 안목해변, 경포가시연습지, 강문해변, 오죽헌, 강릉커피거리, 안반데기, 사천해변, 수상한 마법학교, 강릉솔향수목원이 있습니다.

 평창 효석문화제

9월 국내여행지 추천 두번째는 평창 효석문화제로 가을 대표하는 우수축제이면서 가을여행지 베스트입니다. 올해 평창효석문화제는 9월 7일 ~ 15일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평창 효석문화제는 매년 가을에 열리며 날짜는 조금씩 변하지만 거의 9월 첫째주 주말에 시작합니다.



문화체육관광주 선정 우수축제인 평창 효석문화제는 흐드러진 메밀꽃 아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장소이면서 날이 덥다면 오후에 방문해서 야경까지 보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효석문화제와 함께 즐길만한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대관령 양떼목장, 흥정계곡, 알펜시아리조트 워터파크,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용평워터파크 아일랜드, 대관령 하늘목장, 청옥산,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장전계곡 등이 있습니다.

평창 백일홍축제 

이번에 소개하는 곳도 역시 평창인데요 9월 6일 ~ 9월 15일까지 열리는 평창 백일홍축제입니다.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9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을 찾는다면 평창이 좋은데 위에 소개한 메밀꽃 축제와 함께 백일홍 축제를 방문한다면 그야말로 꽃길만 걷다오는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고 자원 봉사들의 친절도가 높아서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가 무척 좋은 여행지로 떡메치기 체험이나 시식 등 다양한 체험이 있으면서 체험 하나하나가 모두 저렴하여 더욱 좋은 가을 여행지입니다.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가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은 경기도 양주 나리공원! 그 나리공원에서 열리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도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축제기간은 9월 20일 ~ 21일까지 짧지만 굳이 축제 기간에 가지 않더라도 보랏빛 천일홍과 핑크빛 핑크뮬리를 만날 수 있어 경기도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양주 나리공원은 분위기가 좋으면서 이국적이고 화려한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철마다 아름다운 꽃이 피어납니다. 장미꽃, 황금보리, 꽃양귀비, 해바라기에 코스모스까지 제철 꽃이 늘 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9월 가족나들이 장소를 찾는다면 코스모스밭, 억새도 볼 수 있는 이곳을 9월 여행지 추천 해드립니다.

백제문화제

가을 9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백제 문화제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방문했는데 볼거리도 많았고 개막식, 폐막식의 불꽃놀이도 너무 예뻤습니다. 연예인들 공연도 해주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축제는 무료이면서 일부 유료체험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참여하면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아서 9월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백제문화제는 9월 29일 ~ 10월 6일까지라서 10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에도 해당됩니다. 백제한화불꽃쇼와 함께하는 개막 오프닝쇼는 9월 28일 오후 6시 ~ 밤 9시 30분까지이고 장소는 공주 금강신관공원입니다. 보통 공주성으로 가면 불꽃놀이도 잘 보이고 저도 이곳에서 구경을 했었습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9월 충청도 가볼만한곳으로 백제 문화제와 함께 소개하는 곳은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입니다. 9월 가족여행지 추천이라면 바다도 보고 맛있는 대하도 먹을 수 있는 홍성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홍성 대하축제는 8월 24일 ~ 9월 15일까지이며 행사참여는 무료, 기타 유료의 체험 활동도 있습니다. 9월은 대하와 전어의 계절로 폭염에 잃었던 입맛을 찾고, 가족과 함께 맛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마지막에 올린 사진은 홍성 김좌진 생가 기념관인데요 축제에만 참여하지 말고 몇 곳의 여행지도 함께 둘러보고 오면 더 좋습니다. 충남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1위가 남당항, 용봉산, 죽도, 오서산, 그림이 있는 정원, 에덴힐스 힐링파크, 홍성 숨은 명소인 거북이 마을, 용봉산 자연휴양림, 홍성군 조류탐사 과학관, 궁리포구 등이 있습니다.

무주 반딧불이 축제

가을 대표축제로 손꼽히는 무주 반딧불이 축제를 9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무주는 워낙 시원한 곳이라서 여름 전라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인기가 최고입니다. 무주 반딧불이 축제는 8월 31일 ~ 9월 8일까지인데요 지난 번 무주 반딧불이 축제에 참여했다가 밤에는 약간 서늘하다고 느낄 정도로 쾌적했던 가을 여행지 베스트입니다. 



또 요즘 흔하게 볼 수 없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9월 여행지 추천 장소가 됩니다. 위에 보여드린 사진은 무주 라제통문이라는 곳이므로 함께 둘러보면 좋은 곳입니다. 이외에 전라북도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구천동 계곡, 덕유산, 덕유산 자연휴양림, 무주반디랜드, 태권도원, 라제통문 칠연계곡, 향로산 자연휴양림, 솔내음산촌마을, 적상산 등이 있습니다.

 김제 지평선 축제

위에 소개한 무주 반딧불이 축제와 함께 9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김제 지평선 축제가 있습니다. 김제 지평선 축제는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고 저도 해마다 가는데 갈 때마다 볼거리가 많았고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이라고 생각 되었습니다.



올해 김제 지평선 축제는 9월 27일 ~ 10월 6일까지이므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기도 합니다. 가을 바람에 한들거리는 풍요로운 들판과 길가에 피어난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는 가을이 절정에 이르렀음을 알려주는데요 밤에는 횃불 퍼레이드나 불꽃놀이 등이 있어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9월 가족여행지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각종 그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쿠킹클레스, 전통 가양주 만들기, 무동력 글라이더 경연대회, 아궁이 쌀밥짓기, 쌍룡 횃불 퍼레이드 등은 따로 참가신청을 해야하므로 김제 지평선 축제 홈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되는 항목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강주 해바라기 축제

9월 7일 ~ 22일까지 경남 함안군 강주마을에서 열리는 강주 해바라기 축제도 9월 국내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행사 기간이 꽤 길기 때문에 가을 여행지 베스트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주민들이 더 힘들 보아 많은 정성을 쏟았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으며 하는 9월 가을 경상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상사화, 천년 사랑을 품다'

9월 18일 ~ 24일까지 열리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축제장도 매우 넓고 마을 장터시장, 작은 체험 활동 들도 있어서 9월 가을 전라도 여행지 추천 명소입니다. 저도 방문을 했었는데 오직 붉은 상사화만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가을 여행지 베스트라서 찾아오는 분들이 진짜 많고 주차장은 넓어도 주차하기가 좀 힘듭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오더라구요. 좀 일찍 도착하게 오거나 차라리 오후에 도착하게 시간 조정을 하는 것이 교통체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쁘기는 진짜 예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