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가볼만한곳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 2021. 7. 29. 16:50
8월에 가볼만한곳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장마도 끝이 나고 여름의 절정 8월이 돌아왔습니다. 7월 내내 폭염에 가마솥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고 8월 중순까지는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은 한국 관광공사에서 선정한 8월 가족여행지 추천,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를 바탕하고 코로나 시대 비대면으로 안전하면서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목록입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장거리 휴가보다는 가까운 곳으로 또 긴 휴가보다는 당일치기나 짧은 휴가로 코로나 위험없이 예방수칙 잘 지키면서 건강한 여름휴가 또 시원한 여름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오면 코로나도 좀 가라앉았으면 좋겠습니다.
청정하고 시원한 전북 무주
전라도 여름 휴가지 추천에서도 전북 지역은 사랑을 받고 있고 실제로 으뜸촌으로 무주군 무풍면 휴무풍승지마을이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무주 휴무풍승지마을은 백두대간에 둘러싸여 천하명당 십승지 중 하나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청정지역이면서 물놀이도 가능합니다.
무주 농가에서 재배한 머루를 숙성시켜 만든 국산 와인을 맛볼 수 있으며 와인으로 족욕을 하는 독특한 체험도 가능한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무주 와인동굴은 한여름에도 평균 13도를 유지하여 더운 날씨에 머물기 딱 좋은 국내 여름 여행지 베스트 50 시원한 장소입니다.
남해 노도와 비대면 여행지 남해바래길
남해는 반도 남쪽 해안에 위치한 70여 개 섬들 중 다섯 번째로 큰 섬으로 독일·미국마을과 같은 독특한 테마마을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보리암과 인적이 드문 화전별곡길은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소로 꼽히고 있어 꼽히고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됩니다.
화전별곡길은 이국적인 독일마을 광장을 지나 화천변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비대면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전국관광기관협의회가 선정한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뽑혔습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걷자 - 횡성호수길 5구간
횡성호는 남한강 물줄기를 막은 횡성댐으로 인해 만들어진 인공호수로 이런 호수를 한바퀴 돌아볼 수 있는 횡성호수길이 개통되어 8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비대면 힐링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호수길 전망대, 타이나닉 전망대, 오솔길 전망대 등이 있어 호수를 한눈에 담기 좋은 구간, 호수를 따라 이어지는 흙길도 있는데 8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되는 곳은 ‘횡성호수길 5구간’ 가족길입니다.
걸었다면 먹어야겠지요?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 강원도 횡성축협 한우프라자본점에서 횡성군이 자랑하는 한우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횡성한우는 특히 마블링이 촘촘하고 육즙이 풍부해 감칠맛이 일품이라는 것은 잘 알려졌습니다. 깨끗한 자연,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품질이 최상으로 유지되는 횡성한우는 8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으로 건강도 볼거리도 보장합니다.
함양 선비문화탐방로
선비문화탐방로는 남덕유산에 흘러 내려오는 화랑계곡을 따라 옛 선비들이 풍류를 즐기던 정자들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여 경남 여름 여행지 베스트 50 비대면 여행지로 선정되었고 이에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농월정-동호정-군자정-거연정을 이은 6㎞ 선비문화탐방로는 옛 선조들의 과거 길 경험을 선물하고 옛 정취를 즐길 수 있는데 이 길은 관광객이 붐비지 않고 밀집도가 적어 코로나에서 잠시나마 해방되어 한적하게 걸을 수 있는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여름휴가지 조용한곳 만족할 수 있습니다.
해남 땅끝오토캠핑장과 땅끝전망대
코로나 시대 안전하게 캠핑을 떠나고 싶지만 장비가 없다면 해남 땅끝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카라반 18대가 있으며 내부에는 냉장고, TV, 전기레인지, 밥솥, 침대, 식기류, 에어컨, 이불 등 집처럼 물품이 준비되어 있고 송호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일몰 감상까지 가능한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남쪽 바다와 한반도 첫 땅이 만나는 해남은 수려한 바다를 조망하며 야영을 즐길 수 있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한적하면서도 비교적 안심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땅끝전망대는 모노레일을 타고 가거나 걸어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땅끝전망대는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해 있는데 전망대 상층에서는 해남 바다를 한눈에 내려 볼 수 있습니다. 남해의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전남의 섬이 한 눈에 보여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멋진 뷰를 선물합니다.
섬진강의 깨끗함이 있는 하동
달이 뜨는 강’에서 주인공 온달인 나인우네 순노부 부족이 모여 사는 마을이 이곳 하동 삼성궁을 배경으로 촬영되오 요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굉장히 핫한 곳이 되었습니다. 고대 석조 건축문화를 시현하고 있는 곳으로 웅장한 돌탑과 기하학적이고 이색적인 조형물이 아름답고 환인·환웅·단군을 기리는 ‘삼성궁’에서는 수많은 돌탑과 3,333개의 솟대가 숲과 어울려 이국적인 정취를 풍겨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방문하면 좋습니다.
섬진강변에 자리한 송림공원은 1745년 도호부사 벼슬을 하던 전천상이 강바람과 모래바람 피해를 막기 위해 조성했다고 알려진 인공림으로 숲 안에는 옛날에 화살을 쏘던 하상정이란 정자가 있고, 섬진강 변으로는 고운 모래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시원하면서도 깨끗함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모래언덕·너른 바다에서 남기는 ‘인생샷’ 태안 안면도
태안은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므로 비대면 안전하게 즐기고 싶다면 해변길을 찾아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총 7개의 코스 중 취향에 맞는 길을 따라 걸으며 태안 바다의 매력에 빠지고 더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 가볼만한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추천구간은 7코스 바람길로 황포항을 시작으로 ‘바람아래해변’까지 안면도 최남쪽 해변 16㎞를 거니는 코스지만 체력에 따라 조절하도록합니다. 특히 바람아래해수욕장은 사막과 같은 모래언덕 아래로 바람도 비켜간다고 이름이 지어진 아주 예쁜 해변입니다.
조선의 왕실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안면송부터 바다와 어우러진 수목원까지 감상할 수 있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다른 나무 없이 소나무만 가득한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입니다. 솔향이 풍성하여 청량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8월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8월 말 국내여행지로도 좋습니다.
별주부전의 전설 - 사천 비토섬
비토섬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가볼만한곳으로도 선정된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천시 서포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토섬은 토끼와 거북,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있는 섬인데 1992년 비토연륙교가 놓이면서 엄연히 말하면 육지가 되었지만 섬이 주는 신비함은 남아 있어 8월 여행하기 좋은곳, 여름 휴가 섬여행 추천장소입니다.
바다와 갯벌이 공존하고, 하루 두 차례 물이 빠지면 월등도와 거북섬, 토끼섬, 목섬 등 비토섬 전설의 주인공을 차례로 만날 수 있으면서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비토국민여가캠핑장가 있어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누구라도 가고 싶은 인기코스입니다.
한적한 곳을 찾아 - 인천 영종도 부속섬 신시모도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이라면 사람이 밀집한 곳을 떠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종도, 차이나타운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5곳이나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천은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도시입니다.
여름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인천애 한적하고 청정한 섬이 있으니 신시모도입니다. 예전 같으면 한나절 배를 타야 했던 섬이 요즘은 불과 10분이면 닿게 되었고 쉼도 좋고, 놀이도 좋고, 먹거리도 좋습니다. 그 섬에 가면 여름이 즐겁고 여름이 시원합니다. 신시모도 여행의 출발점은 영종도 삼목선착장이고, 경기도 국내여름휴가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최적의 장소일 수도 있습니다.
한려해상이 한눈에 - 욕지도 모노레일
모노레일이 개장하면서 욕지도는 통영의 인기 관광지, 통영 가볼만한 섬 베스트로 떠오른 욕지도는 통영항에서 배를 타고 1시간 가야 하는 거리임에도 여름 휴가 섬여행 추천으로 많이들 찾는 장소입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대기봉 전망대까지 천천히 산을 오르며 지중해 뺨치는 한려해상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만족할만한 풍경을 볼 수 있고 편도 이동시간은 16분이며 상부에 내려서 천왕봉, 태고암까지 트레킹을 할 수 있기에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통영 거제 여행코스도 다녀올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