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회없는 코스

반응형
반응형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회없는 코스

 

섬진강을 따라 구례에서 화개를 거쳐 하동을 지나는 19번 국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유명해서 구례해서 하동 지역은 국내 드라이브코스로 여행을 떠나기만 해도 행복한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구례가 경상도인지, 하동이 전라도인지 가끔 헷갈리기도 합니다.

특히 매화와 산수유, 벚꽃이 활짝 피는 봄날에 이 길은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인데 봄에는 꽃구경보다 사람구경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국내 다섯 번째 슬로시티 하동의 진면목을 감상하기에는 봄보다는 다른 계절이 제격입니다. 여름에도 떠나기 좋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볼까요?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회없는 코스

 

 

 

  1. 천년 녹차밭 - 도심다원

 

하동하면 떠오르는 것은 단연 차입니다. 하동에는 150곳이 넘는 다원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적습니다. 도심다원에서는 '천년차나무'로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차 나무의 후손들을 볼 수 있고 차밭 전체와 지리산이 보이는 야외 정자가 있어 하동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차 바구니 세트를 예약하면 야외 정자를 1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하동의 경치를 감상하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죠.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 집 2에 소개되며 천년 녹차 밭의 모습이 싱그럽게 소개되었고 경상도 여름에 가볼만한 곳으로도 감탄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2. 하동 신진식당

계곡 위에서 동동주+파전 먹으며 신선놀음 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계곡 보면서 먹는 백숙은 그 자체로 힐링이니까 하동여행 가면 강추입니다. 동동주 꼭 드셔보세요, 백숙보다 달았습니다. 

 


천천히 자연을 즐길수 있고 음식도 전반적으로 괜찮고 분위기가 넘 좋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계곡 물 위에서 얼음 동동 띄운 동동주랑 파전, 도토리묵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물에 발 담근 상태로 먹고 마시고 찐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여름 휴가로도 좋겠습니다.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석문길 12
매일 10:00-20:00(유동적)

 

 

 

 

  3. 하동 선창횟집

오션뷰와 가성비 쩐다는 숭어회 맛집 선창횟집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방송에서도 아주 많이 소개된 곳입니다. 테라스 자리는 전화 예약 필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선한 참숭어회를 코스로 맛볼 수 있는 선창횟집은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찍는 감성 사진으로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하동 대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는데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야외 자리는 예약을 해야지만 앉을 수 있고 2시간의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하늘과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노을이 지는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이 최고이고 가성비 넘지는 가격으로 푸짐한 구성의 참숭어회 코스를 맛볼 수 있기에 하동맛집으로도 괜찮겠죠? 

 

 

 

  4. 동정호 & 평사리들판

박경리 선생의 소설 ‘토지’의 무대인 악양면 평사리 들판은 가을철 하동 여행 1번지로 손꼽히는 곳이죠. 저도 가을에 다녀왔는데 벼가 수확되기 전 풍경은 가을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절경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섬진강 하류가 풀어놓은 83만 평의 대지가 온통 황금색으로 일렁이는 진풍경을 볼 수 있는데 여름이면 또 초록초록한 풍경에 전혀 다른 곳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동정호는 오랜 세월 강물이 드나들며 만들어진 자연 습지로 호젓하게 걷기 좋고 포토존도 많아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5. 하동 삼성궁

녹음이 우거진 숲과 거대한 돌탑들이 어우러져 고대유적 엘도라도를 닮은 이곳은 하동 삼성궁 입니다! 청학동 해발 850m에 있는 삼성궁은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는 성전이자 수도장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원한 계곡 길과 돌담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1,500여 개의 돌탑과 울창한 숲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돌탑과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신비롭고 이국적인 정취를 풍겨내는 하동 가볼만한곳으로 제각기 다른 모양의 돌덩이들이 균형을 이뤄 싸인 돌탑들을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왔고 여기저기 예쁘고 사진 찍기도 좋았습니다.

주소 : 경남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성인 7,000 청소년 4,000 어린이 3,000 

 

  6. 하동 형제봉 신선대 구름다리

해발 900m에 137m 출렁다리가 놓였으니 하동 형제봉 신선대 구름다리입니다. 그곳에서 눈 아래 섬진강을 바라보면 정말 아찔하다는 표현은 이런 걸 두고 말하는구나 실감할 수 있습니다.

형제봉은 하동 가볼만한곳으로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까 숨은 명소로 경남 하동의 너른 들판과 섬진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보석같은 장소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신선대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아찔한 여행을 즐기는 분들께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7. 섬진강 카누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줄기 따라 화개장터 옆에 바로 딱 자리잡고 있는 섬진강 카누는 1시간 정도 원점 코스와 3시간 정도 투어코스가 있습니다.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고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 코스로도 이색적인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5대강 중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은 넓은 백사장이 곳곳에 있어 카누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으로 스릴보다는 한적함을 즐기고, 겁이 많은 사람, 아이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배에서 바라본 섬진강 풍경은 맑은 공기와 어우러져 청량감이 끝없이 이어졌고 지리산 산줄기 아래 섬진강에서 노를 젓는 시간까지도 천천히 흐르는 기분이었습니다. 카누에 머무는 시간 자체가 낭만적이었습니다.

 

 

 

  8. 스타웨이 하동

특이한 별모양 스카이워크 하동은 섬진강과 평사리들판을 한눈에 담으면서 쉬어가기 좋은 경남 하동 갈만한 곳이었습니다. 내부카페엔 음료, 디저트도 다양하게 팔고 있었는데 저는 젤라또가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실내 및 야외데크 자리도 다양하게 있어서 취향껏 앉을 수 있었고 입장권 제시하면 카페 10%할인이 되니까 입장권 잘 챙겨야 합니다.

1층과 2층은 평사리 들판뷰였고 3층은 섬진강, 마운틴뷰였습니다. 하동의 절경 섬진강과 악양면 평사리 들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타웨이하동은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조금 무서울 수 있지만 하동 전경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스팟이라서 저는 하동 필수코스라도 생각합니다.

주소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110
운영시간 : 매일 9:30-20:30(9월기준)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주차 : 건물 앞 주차장 이용(무료)

 

  9. 정원이 아름다운 – 더로드101

더로드 101은 대형카페로 화개장터 근처 핫플 녹차밭과 산뷰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하동 여행하면서 머물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고 야외까지 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우아~할 수 밖에 없는 곳이었습니다. 내돈내산 솔직한 평가로는 커피보다 빵이 진짜 맛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자연자연한 하동의 분위기에 어울리면서도 넓은 마당과 실내, 야외 좌석이 있는 곳으로 유리창에는 정금다원이 보이는 산뷰였고 저녁에도 예쁘답니다. 아무데서나 막 찍어도 너무 예쁜 풍경이라 힐링이었고, 크고 우거진 나무들도 많고 하동이 이렇게 예쁜 곳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브로콜리처럼 촘촘한 산이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고 넓은 정원에서 뛰놀 수 있는 곳, 더로드 101은 그야말로 알프스 하동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10. 하동 편백자연휴양림

1976년부터 조성한 편백숲으로 20여만 그루의 편백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숲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알프스 하동의 대표 힐링 명소라서 개인적으로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편백자연휴양림 산책로는 1코스 상상의 길(1.7㎞), 2코스 마을소리 길(1.5㎞), 3코스 힐링 길(1.7㎞) 3개 코스로 전체 길이는 5.9㎞인데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습니다. 편백 숲길을 걷다 보면 피톤치드로 가득한 향기가 기분을 좋게 해주었고, 걷다보면 호수 같은 저수지도 만날 수 있고 뷰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꼭 다시 가고 싶은 그런 캠핑장으로 뻐꾸기가 아침에 잠을 깨울 줄 상상도 못했습니다. 귀마개도 뚫고 들려오는 뻐꾹뻐꾹 소리가 저는 그렇

Cloud.oho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해외여행이 어려워졌을 때 신혼부부들이 국내여행으로 신혼여행을 대체하였는데 그때 제주도와 함께 대표적인 허니문 여행지가 낭만적인 거제

Cloud.oho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