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방송에 나온 곳

반응형
반응형

전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방송에 나온 곳

전라북도 임실군 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는 치즈마을 그리고 옥정호입니다. 임실 가볼만한곳을 대표하는 치츠마을은 한국치즈의 원조 마을이며 옥정호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호수로 우리나라 8대 비경 중 하나입니다. 

잘 알려진 지역은 아지니만 가을이면 단풍 명소로도 이름난 곳이고 붕어섬 출렁다리가 개통되면서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전북 임실 여행코스입니다. 전주와 워낙 가까우니 전주 근교,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1. 전북 임실 청웅식당

 

11월 7일 백종원님 유튜브에 소개된 다슬기백반 맛집 임실 청웅식당 사람 많아지기전에 바로 다녀온 찐 임실 현지인 맛집입니다. 메뉴는 오직 하나 다슬기백반이고 카드결제는 12000원, 현금결제는 11000원입니다. 다슬기백반을 주문하면 다슬기양념장과 다슬기수제비가 나오고 기본으로 나오는 찬도 정말 알차고 묵은지는 요청해야 주시니 꼭 말씀드려야 먹을 수 있습니다.

 


전북 임실군 구고6길65
영업시간 : 10:00 - 재료소진시까지
주차장 : 길가주차
전화번호 : 063-643-8038
방문 전 미리 전화하고 가시길 추천!

 

 

 

 

  2. 국사봉 전망대

물안개와 함께 한 호젓한 드라이브가 가능한 옥정호입니다. 옥정호는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강진면과 정읍시 산내면에 걸쳐 있습니다. 물안개와 함께 주변의 산세가 아름다운 옥정호는 노령산맥 줄기사이 임실과 정읍 일대를 흐르며 때 묻지 않은 빼어난 자연경관을 보여줘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추천됩니다.

 


특히 산중턱에 있는 국사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호수 일대는 푸른 물빛과 기암괴석, 울울창창한 수목 등과 어우러져 수묵 산수화에서나 볼 수 있는 듯한 몽환적인 풍경으로 아름다움의 극치를 자아내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우수상에 뽑힐 정도로 옥정호의 드라이브 코스와 주변경관은 매우 빼어나니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 여행코스입니다. 

 

 

 

  3. 옥정호 출렁다리

임실의 새로운 랜드마크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입니다.  50년 동안 섬으로 남아 있던 붕어섬에 출렁다리가 놓이면서 일반인들이 걸어서 들어갈 수 있게 되었고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방문객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당분간은 주말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고 높은 곳에서 바라본 붕어섬은 날이 흐린대로 멋있었습니다. 안개가 산허리에 운치있게 걸려있어 전북 임실 비오는 날 갈만한 곳으로도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 마감 30분 전부터 입장 제한

 

 

 

 

  4. 사선대

 

 

 

 

사선대는 진안군 마이산의 두 신선과 임실면 운수산의 두 신선이 어울려 노는 것을 하늘의 네 선녀가 보고 아름다운 경치에 반해 내려와 함께 놀았다는 전설이 전하는 곳입니다. 봄엔 벚꽃이 만발하고 여름엔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며 가을엔 단풍이~ 겨울에는 썰매나 스케이트 타기 좋은 국민관광지인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인 곳입니다! 산책하며 피크닉 즐기기도 좋고 야영이나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죠. 

 

 

  5. 김용택 시인 문학관 구담마을과 진뫼마을

 

우리나라 5대강이면서도 천만다행으로 4대강 사업에 포함 되지 않은 유일한 강이 섬진강입니다. 섬진강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느껴지는 구담마을과 진뫼마을이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진뫼마을에는 자연을 삶의 한복판으로 끌어들여, 정서적 균형과 절제된 언어로 농촌 농민들의 공동체적인 일상을 정겹고 격조있게 형상화한 김용택 시인 문학관이 있습니다.

 


구담이라는 명칭은 마을 앞을 흐르는 섬진강에 자라가 많이 서식한다고 하여 붙여졌다는 설과 이 강줄기에 아홉군데의 소가 있다하여 붙여졌다고 하는 설이 있어요. 영화 '아름다운시절'의 촬영지로 알려진 구담마을은 외길을 따라 차를 타고 들어가는 오지로 옛 시골 마을의 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6. 전라북도119안전체험관

예약필수이고 전라북도민 할인적용하면 3000원입니다. 체험이 많아도 너무 많았고 알고보니 전국에서 제일크다는 119안전 체험관이었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 좋았던 임실 여행은 이곳을 방문하면서 절정이었고 임실 가시면 여기 꼭 코스에 넣으셔요!

저희는 오전엔 어린이 안전 마을, 오후엔 재난 종합 체험동 이렇게 2가지 예약해서 갔는데 하루종일 너무 재미있고 너무 알찬 시간이었어요! 어린이 안전 마을은 주말에만 부모도 체험 가능하고 평일엔 단체에 아이만 껴서 해야해서 처음엔 할까?말까? 망설였지만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많이 찾아옵니다. 

 

 

 

  7. 전북 임실 그랑게

옥정호뷰를 품고 있는 신상 베이커리 대형카페로 전주에서 30분거리면 충분하고 뻥 뚫린 청량한 옥정호뷰 덕분에 전주 근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핫한 대형 신상카페 임실 그랑게입니다. 통유리창에 루프탑까지 있는 곳인데 날씨가 안 좋을 때 가도 옥정호 뷰가 너무 멋졌습니다. 

 


카페 분위기도 너무 좋고 구석구석 자리도 좋고 테라스도 좋고 완전 맘에 쏙 드는 카페입니다. 특히 디저트 월넛이랑게 추천이에요! 말렌카 꿀케이크는 조금 비싼거 빼고는 맛있습니다.

주소 : 전북 임실군 운암면 종운로 760
매일 11:00~20:00

 

 

 

 

 

  8. 임실치즈테마파크

한국의 스위스라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유럽풍의 예쁜 건축물과 드넓은 초지는 우리의 마음을 낭낭하게 만들어주고 마치 스위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서 더 좋은 전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
풍경 뿐만 아니라 치즈의 맛과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멋진 체험교육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라 전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라면 딱 이곳이에요 ! 작은 유럽마을같은 테마파크는 만나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치즈 만들기 체험도 하고, 유럽 관광하는 기분도 느껴보고 일석이조인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9. 전북 임실 상록수 

 

옥정호의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경치를 반찬 삼아 식사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음식도 정갈하고 사장님의 서비스도 좋으셔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했습니다. 메인 메뉴인 오리고기주물럭을 맛있게 먹고, 식사가 끝날때쯤 누룽지도 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멋진 호수뷰와 함께 식사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주소: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운정길 29

 

 

 

  10. 오수 의견공원

오수 의견공원에는 명견들의 혼불이 계절마다 변화하는 다채로운 풍경 속에 오롯이 변하지 않고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수 의견공원을 둘러보고, 의견관광지와 원동산을 찾아가 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의견 관광지는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반려견과 함께 걷는 안심 걷기 길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