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닷가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동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동해는 동해 바닷가를 의미하는 줄로만 알고 있지만 강원도 동해시를 말하는 거예요. 동해는 강원도 삼척시와 강릉시 사이에 위치한 도시로 강릉과 삼척만큼 가볼만한 곳과 먹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사계절 내내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만 강릉이나 속초에 비해서는 사람이 적어 여행할 맛이 나는 강원도 여행갈만한 곳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1박2일로 다녀올 수 있는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봅니다.

 

 

 

 

‘찐’ 무릉도원 - 동해무릉건강숲

숙박, 식사, 치유 프로그램까지 한번에 해결하고 싶은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웰니스 관광지 동해무릉건강숲은 당일 체험과 숙박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진짜’ 무릉도원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연물감과 도안을 이용해 에코백, 에코 티셔츠 등을 만드는 프로그램도 있고 석고 방향제나 아로마 디퓨저를 만드는 향기 체험, 편백나무칩을 이용한 베개 만들기 등도 강원도 가족여행지로 좋습니다. 

힐링 숙박동은 내부를 편백, 황토 등으로 마감해 아토피가 있거나 냄새 등에 민감한 여행객도 안심하고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동해시가 직접 운영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웰니스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해 추암암 출렁다리

코끼리바위 옆 해안 산책로를 따라 추암의 랜드마크 해상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사람이 건널 수 없던 절벽과 절벽을 이어 주는 희망의 구름다리는 이미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합니다.

출렁다리에서 보이는 출렁다리 곡선, 촛대바위와 석림, 해안선, 멀리 보이는 쏠비치가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한폭의 풍경화와 같아서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입니다. 야경도 아름다운 곳이라서 동해 밤에 가볼만한곳, 야경 볼만한곳으로도 추천되고 있습니다.

 

 

추암해수욕장과 촛대바위

동해로 여행을 떠난다면 아름다운 절경을 간직한 추암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추암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변가는 물론이고 촛대바위를 볼 수 있어서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추암해수욕장 근처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위험하지 않게 절경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푸른바다를 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해보세요.

 

동해 무릉계곡

조선 선조 때 삼척부사를 지낸 김효원은 ‘영동에서도 명승지는 금강산이 제일이고 그 다음이 두타산’이라고 기록하였다고 전해져요.  그 이유는 바로 두타산 아래 자리한 무릉계곡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릉계곡은 수많은 시인묵객들이 수려한 경치에 반해 시를 쓰고 글을 남겼던 곳으로 1977년 국민관광지 제1호에 이어 2008년 명승 제37호로 지정되었고 신선이 노닐던 곳이라 불릴 만큼 계곡미가 뛰어난 곳입니다.나다. 

 무릉계곡 트레킹은 관리사무소~무릉반석~삼화사~학소대~선녀탕~쌍폭포~용추폭포 코스가 주로 이용되며 넉넉잡아 3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산행보다 그늘진 계곡에서 여유로움을 즐겨보세요.

 

베일 벗은 두타산 비경 동해 무릉계곡 베틀바위 산성길   

무릉계곡의 새로운 여행지가 베일을 벗으면서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떠올랐습니다. 베틀바위 산성길은 무릉계곡관리사무소∼박달계곡 등산로 4.7km 중 무릉계곡관리사무소~두타산성 입구 2.7km 구간입니다.

 


한 시간을 넘게 땀을 흘리며 올라야 베틀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만, 동해 갈만한곳으로 최고의 비경입니다. 쭉쭉 뻗은 금강송의 자태가 기품 넘치며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두타산 비경이 당신의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줄 것입니다.     

 

 

두타산 협곡 마천루

무릉계곡 신선봉 맞은편 박달령 일원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기암절벽이 사방으로 둘러싸여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가장 최근 핫하게 떠오른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등산로에는 500m 길이의 데크와 계단, 전망대 등이 설치되었고 마천루에서는 신선봉과 용추폭포, 박달계곡 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곡 황금박쥐 동굴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에 위치한 황금박쥐 동굴은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되었습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동굴로 몽환적인 느낌, 신비한 느낌이 어우러져 강원도 가족 여행지로 추천됩니다.

동굴의 온도는 15℃로 도심에서도 접할 수 있는 운치 있는 동굴, 시원한 동굴이라 7월 8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적합합니다. 땡볕이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는 동해 천곡동굴 공포체험이 무더위를 식혀주고 데이트하는 연인들의 애정을 돈독히 해준다고 하네요.  

 

동해소금길 3코스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뻔한 해수욕장보다 트레킹코스를 찾아보는 것은 어떤가요? 무릉3지구 채석장∼K2호수∼전망대∼K1호수∼채석장으로 돌아오는 4.7km 구간은 에메랄드 빛 호수와 웅장한 절개지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광 속에 동해의 아름다움에 흠뻑 젖을 수 있는 시간을 안겨줍니다. 길지 않은 코스라서 도전해볼만하지 않은가요?

 

 

논골담길

동해 여행 시 트레킹 코스를 찾고 있다면 가볼만한 곳은 화려한 벽화 배경과 함께 걸을 수 있는 논골담길입니다. 논골담길은 동해를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마을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아름다운 벽화와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등대, 넓고 푸른 바다까지, 논골담길에서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동해 묵호 야시장

동해 여행 시 트레킹 코스를 찾고 있다면 가볼만한 곳은 화려한 벽화 배경과 함께 걸을 수 있는 논골담길입니다. 논골담길은 동해를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마을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아름다운 벽화와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등대, 넓고 푸른 바다까지, 논골담길에서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찐’ 무릉도원 - 동해무릉건강숲
  • 추암암 출렁다리
  • 추암해수욕장
  • 신선이 노닐던 곳 무릉계곡
  • 베틀바위 산성길     
  • 두타산 협곡 마천루
  • 천곡 황금박쥐 동굴
  • 동해소금길 3코스
  • 동해 여행 트레킹 코스
  • 동해 묵호 야시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