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성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고성은 강원도에도 있고 경상남도에도 있습니다. 전에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강원도 고성 여행을 갔다가 왜 공룡 박물관이 없는지 엄청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강원도 고성은 청정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고 해수욕장도 많아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고 통일 전망대가 있는 곳입니다.


경상남도 고성은 공룡박물관으로 유명한 곳이고 상족암 군립공원이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통영과 사천, 진주 등이 있습니다.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보기 전에 먼저 위 안내도를 보면 좋은데요 만약 당일치기 고성 여행지 추천이라면 이곳에서만 머물러도 충분한 여행코스가 나옵니다. 이 일대에는 고성 공룡박물관을 비롯해서 야영장, 공룡탑, 공룡공원, 출렁다리, 상족암 등이 있는데요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경남 고성 캠핑장을 찾는 분들께도 이곳에서 머물면서 고성 1박 2일 여행을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 공룡 박물관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입장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하고 화요일 휴무

고성 가볼만한곳 첫번째 추천하는 곳은 공룡 박물관이고 고성 여행지 추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장소입니다. 국내에 공룡 박물관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해남 공룡 박물관, 보성 공룡 박물관, 익산 공룡 테마공원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 많은 곳이 고성 공룡박물관입니다.



고성 공룡 박물관이 특별한 이유는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로 불리면서 국내 최초로 설립된 공룡 전문 박물관이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국내에서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지역이고 약 5000여 점의 공룡 발자국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성 여행지 추천이라면 당연히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입니다.

상족암 군립공원

▪입장료 무료

▪입장시간 상시 개방


상족암 군립공원은 공룡 박물관과 같은 위치에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거리가 가깝습니다. 상족암 군립공원도, 고성 공룡 박물관도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인데요 박물관을 먼저 둘러보고 차를 그대로 두고 상족암 군립공원으로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코스에도 2개를 묶는 것이지요.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에 꼽히는 상족암 군립공원은 당연히 고성 여행지 추천 명소인데 푸르고 깨끗한 남해바다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족암 바위는 해식작용으로 구멍이 뚫긴 모습이 신비하면서 인생사진 명소입니다. 상좀암 위에 남겨진 수많은 공룡 발자국을 보는 것이 최고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만화방초

▪입장료 어른 3000원 어린이 2000원

▪입장 가능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여름 수국 명소이면서 비밀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만화방초는 여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대단한 곳입니다. 이름부터 아름다운 이곳은 꽃의 향기가 가즉한 곳인데요 상시 개방이 아니라 아름다운 한철에만 개방을 합니다. 수국이 피는 시기에는 손님들께 개방을 하고 수국철이 끝나면 문을 닫고 휴식기에 들어갑니다. 



사람들이 드나들면서 다쳤던 자연을 치유하는 시기입니다. 올해는 8월 1일부터 다시 휴식기에 들어가 비밀의 정원은 가을을 준비하고 보호종 보존에 힘을 쏟습니다. 그래서 더욱 애틋하고 비밀스러운 공간입니다. 혹시 방문을 원하신다면 010-3870-1041로 문의를 해서 가을에는 언제쯤 문을 여는지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리연꽃공원

농업용 저수지였던 곳을 잘 가꾸어 공원이 된 상리연꽃공원은 고성 가볼만한곳 중에서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찾기 좋은 곳이며 특히나 연꽃이 피어나는 7월 여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드넓은 연못에 피어난 수련은 고운 융단처럼 깔려있고 이 풍경을 보는 이들은 모두 감탄을 지릅니다. 



연꽃의 색깔도 다양하여 붉은색, 흰색, 분홍색, 노란색 등 알록달록한 꽃에 초록 연꽃잎이 합쳐서 그야말로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연못을 걸을 수 있는 데크가 있고 그 끝에 마련된 연담루 정자에 잠시 앉아 있으면 세상 고민을 털어낼 수 있을 것만 같은 곳이지요. 연꽃 시즌이 아니더라도 잠시 둘러보고 걸어보면 좋은 곳이라 고성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당항포 국민관광지

현재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7위에 올라있는 당항포 국민관광지는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장소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거북선을 앞세워 왜선을 격침했던 당항포해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관광지로 충무공 영정, 기념탑, 현충탑, 기념관 등 문화유적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해수풀장, 모터보트장, 수상오토바이, 윈드서팅, 화석을 전시해놓은 자연사전시관 등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서 경남 가족여행지 추천 점수가 높은데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입맛에 맞게 볼거리 놀거리가 많아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고성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다목적 관광지로 박물관, 휴양시설, 캠핑장까지 있는 곳이니 가을 경남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화계곡

고성의 시원한 물놀이장, 자연이 주는 선물과 같은 연화 계곡은 여름 경상도 여행지 추천할만한 곳으로 연화산 도립공원 주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산 근교 계곡이나 경상도 계곡을 찾는 분들께도 좋은데 취사가 가능해서 경상도 가족 여행지 추천 장소이기도 합니다.



산에서부터 내려온 물은 맑고 투명하면서 깨끗합니다. 발만 담그어도 여름 더위가 걱정없는 곳입니다. 또한 계곡 주변 나무들은 단풍이 들어도 아름답기 때문에 가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게도 적합한 장소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여름이면 자리싸움이 치열하겠지만 이만한 장소라면 아침 일찍 출발할 가치가 있습니다. 혹시 이번 여름 방문하지 못했다면 내년 여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촬영지 장산숲

최근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하는 기사에서도 고성 9경으로 선정된 것이 장산숲입니다. 마암면사무소에서 약 3분 정도만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장산숲은 인기 많았던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이 노닐던 장면의 촬영지였습니다.  



장산숲이 조성된 것은 무려 600년 전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숲을 만들었을 때는 숲의 길이가 1km나 되었으나 지금은 100m 밖에 남아있지 않아요. 여름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더 좋은 이유는 숲과 함께 수련이 활짝 피어있기 때문이고 가을에 단풍이 들어도, 겨울에 눈이 내려도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고성 박물관

▪입장료 무료

▪입장가능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 화요일에 휴무



아래에서 소개할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면서 고성 9경에 속하는 송학동 고분군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고성 박물관은 고성의 역사,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면서 오래 전 소가야의 고도였기 때문에 가야 유적과 유물,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곳입니다.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고성 박물관, 송학동 고분군, 공룡 박물관, 상족암군립공원만 둘러봐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송학동 고분군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송학동 구분군은 소가야를 대표하는 문화재입니다. 날씨 좋은 날 방문하면 파란 하늘, 뭉개구름이 더해져 세상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고 SNS에서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을 탔습니다. 여름이면 초록이 진해서 더욱 아름다운 곳입니다. 송학동 고분군 옆에는 고성 박물관이 있어서 함께 묶으면 좋은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연화산 도립공원과 옥천사

▪입장료 무료

▪상시 개방

고성 9경에 속하면서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연화산 도립공원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장소로 소개합니다. 연화산은 10여개의 산봉우리가 어우러져 있으며 아름다운 계곡도 많아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숲은 울창하고 계곡은 사계절 내내 흘러 경상남도 등산 가볼만한곳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산의 기슭에는 옥처사도 있습니다. 옥천사는 676년 신라 문무왕 때 창건하였으며 보물인 임자명반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려 10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유서깊은 사찰이므로 친구끼리 여행, 부부끼리 여행이라면 고성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