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2월 11일은 UN이 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2002년부터 제정한 ‘국제 산의 날’의 날이라는 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12월은 국내 산 여기저기 정상 부근이 눈으로 뒤덮여 산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기라서 겨울 여행지 베스트 50으로 설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으시죠.

겨울철 눈꽃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산행지는 강원도에 많기도 하고, 또한 겨울 바다의 낭만을 느껴볼 수도 있어서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한적하면서도 풍요로운 바닷가 마을로 떠나보기 좋습니다. 

 

 

 

 

  1. 삼척 미인폭포

국내 겨울왕국 실시판이라 불리는 삼척 미인폭포를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삼척 미인폭포는 여름에 갈만한곳으로도 유명한데 사실 그 겨울 풍경이 더 대단합니다. 실제로 엘사가 나올 것 같은 대자연이라고 감탄을 할 수 밖에 없는 겨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죠.

 


12월 31일부터 재개장 예정이라서 더욱 기대되고 짱 예쁘다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삼척 미인폭포는 30 ~ 50m 정도 높이로 떨어지는 단출한 규모지만, 붉은 협곡과 옥색 물빛으로 유명해지면서 찾는 이가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협곡이 붉은색인 것은 공룡이 살던 때부터 쌓인 퇴적암이 공기에 노출돼 산화했기 때문이고, 상감청자처럼 신비로운 물빛을 보이는 건 석회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2.  강원도 원주 간현관광지 소금산 그랜드밸리

 

계절을 품은 소금산 절경 따라 암벽 위 하늘길 오를 수 있는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원주가 있습니다.  자연의 싱그러움, 계곡의 짜릿함, 음악분수의 화려함, 미디어파사드의 신비로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입니다.

 


출렁다리 주변에 유리다리, 전망대, 케이블카, 잔도, 하늘정원, 미디어파사드, 음악분수 등 즐길거리, 볼거리 시설을이 많고, 소금산 그랜드밸리에서 볼 수 있는 ‘나오라쇼’는 화려한 공연으로 눈호강할 수 있습니다.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간현리 1056-24)
1회차 19:30~20:10
2회차 20:30~21:10

 

 

 

  3. 양양 더 앤 리조트 호텔 & 스파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양양도 빠질 수 없는 장소입니다. 양양 더앤리조트는 2020년 7월에 오픈해 최신식 시설과 자연 속에서 온천 스파를 즐길 수 있어 다른 곳보다 새로움이 더합니다. 야외노천탕에서 따뜻하게 야외 수영도 가능하죠. 프라이빗 카바나가 있어서 정말 말 그대로 프라이빗하게 월풀욕조도 즐기고 바베큐도 구워먹을 수 있고 따순 물에 몸 담그고 영화도 볼 수 있어요.

 


양양 더앤리조트는 압도적인 규모의 스파와 온천 시설이 있고 야외 스파 가든온과 자연 속에서 온천 사우나를 즐기는 듯한 스파온 온천 사우나도 있습니다. 커플 여행이나, 우정 여행, 가족 여행에서도 안전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4. 강릉 필수코스 하슬라아트월드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동굴스폿부터 다양한 이색적인 포토존들이 있어 어떤 연령층이더라도 만족할 수 있는 겨울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정동진 역에서 5분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어 동해바다 보러 오시는 분들에게도 필수코스인 곳입니다. 

매일 09:00 ~ 18:00
성인기준 12000원

 

 

  5. 평창 삼양목장

눈이 내리면 가장 먼저 뛰쳐가야 하는 곳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겨울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삼약목장입니다. 새하얀 눈위에 내 발자국 먼저 찍고 싶은 분들이 좋아하는 곳이죠.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픙경을 만날 수 있는 삼양목장은 가을까지 알록달록 단풍이 아름다운 곳이었고 이제는 숲이 새하얀 눈꽃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금세 하얀색으로 물들 것 같은 풍경에 정말 우리나라인가 싶었고, 겨울에는 이곳이 지상낙원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6. 인제 원대리자작나무숲

가을이 되면 유난히 그림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 인제 원대리자작나무숲이지만 사실 이곳은 겨울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 신비로운 곳입니다. 하얀 자작나무가 알록달록 옷을 갈아입은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마치 멋진 유화작품을 보여주던 게 가을이었는데, 겨울에 방문하면 온통 하얀색 풍경으로 눈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숲의 입구를 지나 자박자박 걷다보면 수령이 20년 이상된 자작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눈처럼 하얀 자작나무가 하늘을 향해 곧게 뻗어있는 모습이 절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답니다.

 

  7. 정선 하이원스키장 곤돌라

 

새하얀 설산에서 즐기는 짜릿한 겨울철 스릴맛집이라면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하이원 스키장이 있습니다. 지난 12월 3일에 정식 오픈을 하였고 슬로프도 길어서 스키타고 정상에서 내려올때 핵짜릿함이 최고인 곳입니다.

 


스키를 타보지 않았더라고 초보자, 중급자, 고급자가 이용하기 모두 좋은 코스가 있고, 스키를 타지 않더라도 곤돌라가 있어서 스키즐 즐기지 않아도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마음껏 겨울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8. 평창 라플란드 캠핑장

돈 안내고 몽골행 티켓 끊었다며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평창 라플란드 캠핑장을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합니다. 얼마전 정식 개장으로 돌아온 신상 글램핑장으로 6000평 대지 어마어마한 곳입니다.

 


글램핑은 주방, 개수대, 테이블, 바베큐 그릴까지 다 있고 텐트 내 지하에 개인 화장실, 샤워실까지 있어요. 그냥 빈몸으로 가도 되는 곳이죠. 오토캠핑과 글램핑 둘다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텐트 내 구성용품은 퀸 사이즈 침대 / 60인치 스크린/냉온풍기 / 서큘레이터 / 야외 테이블/버너 / 화로 / 스피커/냉장고 / 소파 / 전자레인지/차로 15분 이내거리에 봉평 하나로 마트 있고 회, 송어회, 물회도 판매 

라플란드 캠핑장⠀⠀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76-2

 

  9. 정선 삼탄아트마인

한때는 기계 소리 가득한 산업 현장이었던 삼척탄좌 정암광업소는 1964년 문을 연 뒤 수십 년 동안 광부들의 피땀으로 대한민국의 고도성장을 이끌었던 역사적인 현장입니다.

정부의 석탄 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생산량이 감소하다, 2001년 결국 문을 닫았고 2013년 옛 삼척탄좌 정암광업소가 150여 개국에서 수집한 예술품 10만여 점을 갖춘 복합 문화 예술 단지 '삼탄아트마인으로 다시 태어나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업 시설은 그대로 살리면서 예술의 향기를 입힌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을 받았고,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에 포함된 곳입니다.


관람 시간 : 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
월요일 휴관

 

 

  10.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논골담길 묵호등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겨울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합니다. 도째비는 도깨비의 강원도 방언으로 스카이워크와 스카이 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이 59m, 길이 160m로 바다를 향해 뻗어 있는 스카이워크에 올라서면 동해의 푸른 바다가 펼쳐지니 강원동 겨울 바다 추천장소로도 최고이죠. 바닥은 구멍 뚫린 격자망이나 투명 유리로 돼 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함을 더해줍니다. 

바로 아래 바다 위에는 도깨비방망이를 형상화한 길이 85m의 해상보도교량 해랑 전망대가 있고 해가 저물면 바다 위에 뜬 달 아래 형형색색의 조명을 받아 화려한 야경을 선사합니다. 

해변도로 무료 공영주차장을 이용
오전 10부터 오후 5시 또는 6시까지 운영
월요일 정기 휴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여행지 추천 상쾌한 바람과 청아한 하늘 평온함에 취하는 곳이 경주 여행입니다. 신라 천년의 시간 스며든 밤길을 걷다보면 발길 닿는 곳이 포토존

Cloud.ohostory.com

 

겨울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겨울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겨울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언택트’가 대세인 요즘 여행 코드는 자연과 힐링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가는 겁니다. 사실상 코로나19가 창궐한 이후 여행을 갈 때마다 왠지 모를 뒤숭숭함

Cloud.ohostory.com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1박 2일 여행지 추천 중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 그리고 방문하면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1박2일 가족여행추천으로도 자주 소개되는 곳으로 손

Cloud.oho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