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요즘 명소

반응형
반응형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요즘 명소

북한과 바로 맞닿아 있고 강원도의 가장 북쪽이다보니 고성은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철원이나 파주, 고성은 평화의 간절함을 가장 애틋하게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여러곳 가보았지만 고성의 느낌은 사뭇 달랐습니다.

다른 여행지들이 바다를 보면서 힐링하고 맛집을 찾아 먹방 여행의 비중이 높았다면 강원도 고성 여행은 자연 풍경을 보는 것이 반, 그리고 우리의 아픈 역사를 돌아보는 코스가 반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곧 돌아오는 휴가철에 국내여행지로 강원도를 많이 좋아하니까 그때 고성여행도 좋을 것 같고 또 1박 2일로 다녀오더라도 웬만한 여행지는 둘러볼 수 있답니다. 다녀왔던 여행지를 바탕으로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강원도 고성 미시령계곡 폭포민박

무려 수심4m라서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다이빙이 가능했고 가봤던 계곡 중 1위인 곳입니다. 시원하게 다이빙도 하고 수영도 하고 물놀이 후 먹는 삼겹살은 최고였습니다. 여긴 진짜 동남아협곡투어 저리가라였고 진짜 깊었습니다. 물도 너무 깨끗하고 , 얕은 곳에서는 아이들 놀기 좋고, 어른들 놀 수 있는 깊은 곳 따로 있고 정말 최고였습니다.

 


여기는 예약제여서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아 더 좋았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정말 보석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이 맑고 투명하고 깨끗한 계곡은 처음 봤답니다.

강원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폭포길 84
숙박 & 캠핑 & 당일 피크닉 가능 (평상 또는 테이블 대여)
당일치기 피크닉 이용시간 9:00 ~ 18:00
음식, 가스렌지 버너, 불판 등 모든 취사도구 챙겨오셔야 합니다.
화장실 있음, 샤워장은 따로 없음

 

  2. 강원도 고성 앤트리

빨강머리앤의 집이 떠오르는 강원도 고성 카페로 빨강머리앤의 집에 놀러온 기분이 드는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입니다. 동화속 한장면 같은 초록지붕 앤의집과 머리에 사랑스럽게 꽃을 꽂고 가서 기도했던 교회를 모티브로 한 고성의 한카페입니다. 정말 초록색 지붕에는 애니가 살고있는 것만 같아요!

 


2층 왼쪽 끝창에는 이쁜 냥이가 반갑게 맞이해주고 내부 또한 빈티지하고 앤틱한 무드감성으로 가득가득 채워져 있어서 모든 곳이 포토존이었습니다. 초록집이 포토스팟이고 바로 앞 교회건물이 카페입니다.

 

 

  3. 고성 오미냉면

제대로 된 함흥냉면을 맛보고 싶다면, 3대에 걸쳐 45년째 운영 중인 고성의 ‘오미냉면’을 고성 맛집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음식점 벽엔 함흥냉면을 맛있게 먹는 법이 붙어 있는데, 양념장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식초와 겨자를 조금 넣고, 주전자에 담긴 시원한 육수를 면 중간 정도까지 부어 비벼 먹으면 된다고 해요.

 


고명으론 명태회를 올리는데, 말린 명태의 퍽퍽한 식감과 달리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있는 녀석들에 방영된 고성의 냉면맛집으로 저는 고성여행에서 먹은 것 중 1위로 꼽을 만큼 맛이 좋았습니다.

비냉 물냉 그런거 없이 오로지 명태회냉면 하나인데 단일메뉴의 자부심이 느껴졌습니다. 오미냉면 맛있게 먹는 법을 따라 양념장, 설탕, 식초, 겨자, 육수를 넣어 먹으면 새콤달콤매콤한 감칠맛이 입안에 폭팔하더라구요. 잡내 하나없이 부드럽게 삶아진 수육은 그냥 먹어도 야들야들하고, 냉면과 싸먹거나, 같이 나온 명태회무침이랑도 아주 잘어울렸습니다. 쌈채소에 마늘 쌈장 넣고 싸먹으면 게임 끝이라고 표현해야할 것 같습니다. 한 주전자 가득 나오는 육수도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라, 다 먹고 한 모금 마셔주면 싸악 내려가는 개운함이 예술이었습니다.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73
오미냉면 8,000원 수육 20,000원

 

  4. 고성 대진항 해상공원

 

 

 

강원도 고성의 깨끗한 바다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푸른 경치와 시원한 바람이 있는 곳!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이라면 당연히 이곳입니다. 수변 산책로가 있어서 바다위를 걷는 느낌도 있고 얼마나 바람이 시원하던지, 그리고 바닷물이 깨끗한 것은 말하지 않아도 사진으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주변으로는 대진등대도 있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도 좋은 곳입니다. 경치가 좋으니 이만하면 만족스럽다할 공간입니다. 포토존이나 알록달록한 방파제 덕분에 강릉 여행 느낌도 납니다.

 

 

  5. 통일전망대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정리하다보면 모두들 이곳을 1위로 선정하는데 저 역시도 어쩔 수 없는 곳입니다. 통일 전망대는 3번 다녀왔는데 갈 때마다 더욱 좋아지는 곳입니다. 고성은 미세먼지가 적은 곳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금강산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죽기전에 가봐야할 국내여행지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고성 통일전망대는 남북을 갈라놓은 휴전선으로 155마일 중에 가장 동쪽 최북단에 위치한 통일전망대입니다. 그래서인지 마치 공룡이 튀어나와서 뛰어다닐 것 같은 풍경이었습니다. 고요한 북한을 바라보고 군사군계선에서 서있으니 순간 마음이 너무 아픈 시간이기도 했어요. 자연경치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강원도 고성 동해바다를 보고 있으니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시원한 바다가 가슴을 뻥 뚫리게 만들어줬고 저기 보이는 산봉우리가 금강산입니다. 산과 바다의 조화는 언제나 사랑인 것 같습니다. 이 풍경을 오래오래 간직해줬으면 좋겠고 사진으로 그 아름다움을 반도 담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매표를 하고 한 사람씩 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되면 각자의 차로 한꺼번에 출발하는 형태입니다. 가는 방법이 어려워보이지만 도착하면 자세히 안내해주므로 어렵지도 않습니다.

 

  6. DMZ 박물관

통일전망대와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고성 여행지 추천 여행코스로 함께 묶으면 됩니다. 실내전시관이므로 고성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도 좋고 우리의 아픈 역사를 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장소입니다.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 좋은 이유는 볼거리가 정말 많은데 무료입장이라는 점이었어요. 입장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7. 화진포 해수욕장

화진포해양박물관과 화진포 해수욕장은 바로 옆에 있어서 함께 도보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화진포 해양박물관은 입장료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만 가면 될 것 같고 화진포 해수욕장은 해변의 길이가 1.7km로 긴편이고 모래사장도 엄청 넓습니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해변인데 백사장의 모래도 곱고 맑은 바닷물에 수심도 얕은 편이라서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로도 최고입니다. 더군다나 사진 오른쪽을 보면 저곳에 김일성 별장이 있습니다. 이곳이 얼마나 아름다우면 별장을 세웠을까요? 적극 추천드리는 여행지 추천입니다. 

 

 

  8.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 이기붕 별장, 이승만 별장까지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했던 화진포 해수욕장과 연결된 곳에 김일성 별장이라고 불리는 화진포의 성이 있습니다. 당연히 풍경이 좋은 곳에 만들어졌으니 이곳에 올라 내려다보는 고성의 풍경은 반짝반짝 아름답습니다.

화진포에 모여있는 거물급 인물들의 별장이 있습니다.  김일성별장이라 불리는 화진포의성에서 2 ~ 3분 정도 거리에 있는 이기붕 별장,  그리고 차로 2분만 가면 있는 이승만별장이 있습니다. 김일성 별장이 남한에 있는 이유는 6.25 전쟁 이전에 강원도 고성지역은 38선 이북지역이라서 1945 ~ 1950년까지는 북한의 영역이었기 때문입니다.

입장권은 김일성별장, 이승만별장을 위한 것이나, 돈값을 하는건 김일성별장뿐이었습니다. 도보여행 코스로는 잘 되어있으나 이왕이면 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김일성 별장 해안의 풍경은 정말 최고의 뷰였고 지중해 못지 않았습니다.

 

 

 

  9. 아야진 해수욕장 아야진항

강원도 해수욕장 어디까지 가봤니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이 문장 하나로 이곳이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얼마나 아름답고 숨겨진 보석같은 장소인지 알 수 있답니다. 

아야진항에는 몇 개의 트릭아트도 있고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아야진 해수욕장은 여름이 되면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올라오는 좋은 해변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위 경관이 아름다워서 여름이 아니더라도 겨울 여행지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알록달록 무지개해안도로를 보러 제주까지 못간다면 강원도 아야진 해수욕장에서 신나게 담아올 수 있습니다.

 

 

  10. 청간정

입장료와 주차료 없이 간단하게 들러볼 수 있는 청간정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올라있는데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위로는 청간해변이 있고 아래로는 천진해수욕장이 있는데 청간정에 올라보면 이 모든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조선 인조 때 군수로 있던 이는 정자 위에 앉아서 바다를 보고 바위를 보고 파도를 보고 산을 보면서 감탄을 멈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에서 일출이나 월출을 보는 것이 고성 여행의 낭만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 강원도 여행이라면 밤에 들러보는 것도 좋은데 밤에 듣는 파도 소리와 바람 소리, 반짝이는 별들이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청간정은 동해를 바라보면서 쓴 송강 정철의 '관동별곡'입니다. 

 

강원도 고성에서 울진까지 정자가 있는데, 고성 청간정도 그 중 하나이고 아야진해변이 보이는 이곳은 갈매기 천국, 파도소리 좋습니다. 관동8경 중 3경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정자에서 보이는 동해 바다가 장관입니다. 누릴 수 있는 뷰에 비해서 오를 계단이 적은 것도 맘에 듭니다. ⠀⠀⠀⠀⠀⠀⠀⠀⠀⠀⠀⠀

⠀⠀⠀⠀⠀⠀⠀⠀⠀⠀⠀⠀⠀⠀⠀⠀⠀⠀⠀⠀⠀⠀⠀⠀⠀⠀⠀⠀⠀⠀⠀⠀⠀⠀⠀⠀⠀⠀⠀⠀⠀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후기 좋은 경남 캠핑장 추천 best 7 꼭 다시 가고 싶은 그런 캠핑장으로 뻐꾸기가 아침에 잠을 깨울 줄 상상도 못했습니다. 귀마개도 뚫고 들려오는 뻐꾹뻐꾹 소리가 저는 그렇

Cloud.ohostory.com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이르면 7월 중순부터 휴가를 시작하는 분들이 있어서 지금 가볼만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전남 7월 가볼만한

Cloud.ohostory.com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이 날려버리면서 한적하고 안전한 국내 여행지에서 가족과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겠지요

Cloud.oho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