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가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산과 바다, 아름다운 섬들로 이뤄진 충남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을나들이 장소로도 좋아서 가을 여행 최적지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제철 수산물도 풍부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식도락 여행도 가능하고, 자연 친화적 여행지가 많은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이 많은 지역입니다.

수목원은 휴식과 힐링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리를 두고 걸을 수 있는데 충청도에는 수목원도 많아 가을 산책하기 안성맞춤 여행지도 함께 소개합니다.

 

가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공주 구룡사 구절초

 

공주 구룡사는 가을이 되면 가을 산사의 아름다움과 넉넉함을 전해서 가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주지 진명 스님은 10여년간 구절산 3만여평 부지에 구절초와 상사화를 심어 구룡사를 공주의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만들었습니다. 

 


매년 이어온 행사가 벌써 12년이나 됐고 어머니의 마음이라는 구절초 꽃말처럼 어머니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는 화합과 힐링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해졌죠. 구룡사 구절초 축제는 공주시 신풍면 에 위치한 구룡사 주지 진명 스님이 최근 10여년간 구절산 일대 2만 5000평의 임야에 지속적으로 꽃을 가꿔오면서 일궈낸 결실로 이 가을 포근한 마음을 선사해줄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2. 당진 버그내 순례길

 

가을에 걷기 좋은 길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마음을 진정하고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례길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합덕성당과 신리성지는 이국적이면서도 고향에 온듯한 기분을 안겨주는 묘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당진 버그내 순례길은 성인들의 사랑 실천 등 자연과 인문학이 어우러진 언택트 여행코스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코로나 시대, 가을에 잘 어울립니다. 솔뫼성지→합덕제·수리민속박물관→합덕성당→원시장·원시보 우물→무명 순교자의 묘→신리성지 코스이며 이 길은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잠재관광지로도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3.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

 

무려 1,200그루의 단풍나무가 있는 곳 천안 독립기념관은 가을에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으로 강추하는 곳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은 천안 단풍명소로 잘 알려져 가을마다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죠.

 

 


길게 이어진 단풍 산책로를 걸으면서 단풍의 화려함을 느끼고 깊어가는 가을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길은 숲길 안으로 들어갈수록 단풍이 더 붉게 물들어 있으니 끝까지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독립기념관을 관람하려면 정문 안내센터에서 체온 측정 등 확인 후 전시관 입장 스티커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은 3.2㎞ 구간에 1200그루의 단풍나무로 조성되어 있고 11월 초부터 중순까지 그 아름다움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니 가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단풍 명소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4. 천안 핑크뮬리 카페 핀스커피

천안 핀스커피는 천안 초대형 카페로 천안 핑크뮬리 카페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과 함께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다녀와도 좋을 것 같아요. .

천안시 동남구 해솔1길 27-29
매일 11:00~22:00

 


규모가 매우 큰 카페이고 분위기도 이국적이라서 제주도 여행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내부는 식물원 분위기도 나고 베이커리 종류가 다양해서 데이트 코스로, 부모님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가을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내부가 매우 넓어서 사람들이 많아도 걱정 덜할 수 있고, 핑크뮬리 보기도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곳입니다.

 

  5. 태안 둘레길 캠핑장

이런 뷰라면 캠핑에 빠질 이유 충분하고 넘치는 곳, 바로 가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태안 둘레길 캠핑장이 있습니다.

 태안 둘레길 캠핑장
 충남 태안군 이원면 꾸지나무길 37-76
 전화 예약 (010-9703-1711)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넓은 전용해변을 가진 프라이빗한 캠핑장이라서 충남 캠핑장으로 사랑받는 곳이고, 코로나 시대 캠핑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서 더 제격인 장소입니다. 캠핑장이 정말 크고 넓고 또한 어디서나 탁 트인 바다와 낙조를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곳입니다. 바다생태체험을 하거나 갯바위 낚시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커플, 솔로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6. 논산 반야사

 

신비한 동굴법당이 있는 반야사는 최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정말 인기 좋은 장소입니다. 옛 폐광이 있던 곳에 자리 잡은 절 반야사는 독특한 절벽 앞으로 작은 사찰과 특이하게 생긴 석상들, 신비한 동굴법당이 있습니다. 대웅전 뒤로 동굴법당과 바위 협곡 동물이 있는데 모든 분위기가 웅장해서 영화의 한장면을 보는 느낌도 있어요.

 


메인사진  포토존은 최근 주변 보수공사를 하여 누구나 출입가능합니다. 동굴법당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멋지게 꾸며져있어 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아름답기도 하죠. 절벽 앞에 작은 사찰 하나 그리고 동굴 정말 신비롭다라는 말이 찰떡으로 어울리는 가을 충청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6시 이후에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고 사찰 아래 공터에 주차가능합니다.

 

 

  7. 청라 은행마을 (보령)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현리에 있는 청라 은행마을 (보령)은 신경섭고택 주변으로 마을전체에 은행나무가 가득해서 가을에 더 반짝반짝 예쁜 보령 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40입니다. 정촌유기농원 이나 오서산도 당일 여행코스에 함께 넣으면 좋습니다.

역시 가을은 노랑노랑해야 제맛이지~를 보여주는 보령 은행나무 명소 청라 은행마을에 오면 가을동화 속으로 들어온 기분이 듭니다. 청라은행마을의 중심은 바로 신경섭고택인데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재 291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대문 옆에 있는 은행나무도 500년 세월을 건너온 오래된 나무입니다.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꼽히는 청라 은행마을은 100년이 넘은 토종 은행나무 30여 그루를 비롯해 총 1000여 그루가 있는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조선 후기 고풍스러운 신경섭 가옥도 있어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켜 낭만적인 힐링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8. 아산 은행나무길

아산 은행나무길 은행나무 문화예술의 거리도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 곳으로 추천됩니다. 정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하나인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 길은 아산시 염치읍 송곡리를 시작으로 백암리 현충사 사거리까지 2.1km로 조성되어 있어요.

총 350여 그루에 달하는 은행나무가 있는 곳으로, 1966년 현충사 성역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고 1973년 10여 년생의 은행나무를 심은 것이 지금은 아름드리나무로 자라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가을이면 은행나무가 일제히 물들어 장관을 연출하니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훌륭합니다.

코스는 충무교 입구 송곡사거리~백암배수장까지 거리 2.1km로 소요시간 50분입니다.

 

 

  9. 세종 금강수목원

금강수목원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장소는 황톳입니다. 폭 5m, 길이 400m 황톳길을 따라 양쪽 길가에 키 큰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줄지어 있는데 언제나 걷기 좋아서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안전한 여행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는 4월 중순 무렵 푸릇한 잎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늦가을까지 이곳을 맨발로 걷는 이들이 있습니다.

황톳길 주변엔 숲 산책길은 1.2㎞로 부담없이 걸을 수 있고 야외 정원과 산책길 사이엔 돔 형태 온실인 열대 온실이 있어 충청도 비올 때 갈만한곳으로도 괜찮습니다. 메타쉐콰이어 나무는 봄여름에 초록을 머금고, 가을겨울은 갈색 옷으로 갈아입는데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아름다워 가을에 더 낭만적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10. 괴산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번지에는 깨끗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에서 1978년에 만든 문광저수지가 있는데 은행나무 길로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면서 가을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히고 있는 장소입니다. 가을철 큰 일교차로 생겨난 물안개가 저수지 주변을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인 은행나무와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은행나무 산책길은 여유를 가지고 돌아볼 수 있는 저수지 둘레길로 가파른 곳이 없는 평지길이라 천천히 걸어도 30~40분이면 충분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돌아볼 수 있어 충청도 가족여행 갈만한곳으로도 제격입니다.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산책 중 까만 민물가마우지와 물새들이 노니는 모습을 보면 코로나로 지쳤던 마음 어느새 위안받는 기분이 드는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